•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putty에서 nvidia 오류

20.04.18 10:29 작성 조회수 227

1

강의에서 알려주신대로 

sudo ./install-driver.sh 입력해서 위에 사진처럼 에러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이상은 없습니다만, CPU 기반 서버에서는 Training이 너무 느리기 때문에 Customized dataset Training 부분을 실습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0

고경민님의 프로필

고경민

2020.05.17

디렉토리를 동일하게 해줘야 한다는 말씀을 하시는데, 구글 클라우드의 gpu 서버말고 기존에 사용 서버를 사용해서 실습을 진행해도 이상이 없는걸까요??

0

안녕하십니까,

처음 vm 을 만들때에 yes를 눌렀는데도 안깔려서 install_driver.sh을 구동하신건지요?

만일 그렇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기존 서버를 삭제하시고 새로운 p100 서버를 생성해 주십시요.

2. 두번째는 cuda version 10.1을 셋업하는 것입니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Google GPU Driver의 사전 설정이 옛날 driver 입니다. install_driver.sh 이 old cuda version인 10.0 을 셋업합니다. 이를 cuda version 10.1 로 다시 셋업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cd /opt/deeplearning에 가셔서  driver-version.sh을 driver-version_bkup로 back up 받으신 후 vi driver-version.sh 을 여십시요. sudo vi driver-version.sh

나. driver-version.sh의 내용을  export DRIVER-VERSION=418.67 로 바꿔주십시요. 

다. 그리고 sudo ./install-driver.sh 을 수행해 주십시요.

라. 서버를 reboot 하고 nvidia-smi 를 확인해 주십시요.  확인 하시면 cuda version이 10.1 로 변경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습 코드가 cuda 10.0으로 모두 테스트 되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기존 서버를 삭제하시고 새로운 p100 서버를 생성해 주십시요. cuda 10.1 로 어느정도 테스트는 했으나 전체 테스트는 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