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자바 메모리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24.03.29 16:21 작성 조회수 97

0

안녕하세요 영한님의 자바 기본편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아래와 같이 질문을 남겼습니다.

 

자바 메모리에서 메서드는 스택 영역에 스택 프레임으로 쌓여서 호출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음 설명에서는 결국 메서드 영역의 있는 메서드 코드를 호출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렇다면 스택 영역은 메서드 영역 안에 있는 것인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meme9510님

스택 영역과 메서드 영역을 별도의 영역입니다.

이 부분은 그림을 간단히 설명한 것이고 실제로는 중간에 스택 영역에 method()가 올라가서 실행됩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meme9510님께서 질문하신 자바 메모리 구조에 대한 궁금즘은 많은 학습자분들이 비슷한 질문을 하셨던 주제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메서드 영역과 스택 영역에 대해 자세히 정리한 기존 답변들을 찾아보았습니다.

  1. “메모리 영역에 관해서 질문드릴게요”에서는 메서드 영역, 스택 영역, 힙 영역에 관한 질문에 대해 자세한 답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답변에서는 메서드의 정의가 메서드 영역에 저장되고, 메서드의 호출 시 각 메서드의 호출과 실행 정보는 스택 영역에 저장되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택 영역과 메서드 영역이 연결되어 있지만, 서로 다른 영역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자바 메모리 구조와 CPU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의 답변에서는 자바가 JVM 위에서 동작하는 방식과 함께 메서드 영역, 스택, 힙 영역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두 답변 모두 meme9510님의 질문에 부분적으로 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메서드는 메서드 영역에 정의가 저장되지만, 해당 메서드가 호출될 때마다 스택 영역에 스택 프레임이 생성되어 실행 정보가 관리되는 방식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메커니즘으로 인해 메서드가 실행되는 동안 메서드의 실행 상태나 지역 변수 등이 스택 영역에 저장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