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맥에서 아나콘다 라이브러리 사용할 때

20.12.14 09:08 작성 조회수 170

0

맥에서 강의를 들으면서 실습하고 있습니다.

pymongo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기 위해서 커맨드 창에서 

pip install pymongo

를 실행하면 설치가 잘 되고 커맨드 파이썬에서 import도 잘 됩니다.

그런데 Jupyter Notebook에서는 에러가 나더군요... 

그래서 검색해봤는데 커맨드 창에서 conda install pymongo를 실행하려고 하더군요.

실행하니 설치가 되고 다시 주피터 노트북에서 하니 에러가 나더라고요...

아나콘다 네이게이터에 Environment에서 설정을 해줘야 한대서 

들어가보니 base(root)와 anaconda3 가 있는데 

anaconda3에는 pymongo가 체크되어 있고 base에는 체크가 안되어 있어서 체크하니

그 다음부터는 잘 되었습니다...

아나콘다 Environments에 대한 설명을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아나콘다 Environments 에 대해서는 저도 사용해본 적은 없어서요. 파이썬이 여러 환경이 잇을 경우, 각 환경을 가상 환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부분과 관련되어 있는 부분으로 추측을 합니다. (가상환경등등을 댓글로 설명드리기에는 굉장히 많은 내용이라서요. 여러 개별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보다, 다음 팁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이썬 버전이 여러가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주피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버전과 커멘드 명령을 내렸을 때의 버전이 다를 수 있고, 그래서 커멘드에서 설치한 라이브러리가 주피터 노트북에서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피터 노트북 상에서 셀을 오픈하고,

!pip install pymongo 와 같이 ! 느낌표 표시를 한후 ,커멘드 명령을 내리면 해당 버전에서 커멘드 명령이 내려지므로, 바로 해당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팁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