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직원들의 장비가 궁금하다!

인프런 직원들의 장비가 궁금하다!

업무는 장비빨! 
인프런 직원들은 어떤 장비를 쓸까? 
#인프런 #work #장비


오늘도 회사에서 열심히 근무한 당신! 회사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들이 있죠. 
나 말고 다른 직장인들은 어떤 장비를 쓰는지 궁금했던 적 있으셨나요?

인프런이 직접 만든 팜레스트와 레고를 찍어봤어요 🌿

이번 주 <주간 인프런>에서는 인프런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장비들을 알아보려고 해요.
혹시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다면 나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투자해보는 건 어때요?

직원들의 장비를 소개합니다.
  • 고트 (Business Part Lead) 🐐 키보드, 마우스, 충전패드
  • 빠삐코 (Front-End Engineer) 🍦 스탠딩 데스크, 모니터 암
  • 솔 (Contents Editor) 🌞 키보드, 마우스, 팜레스트, 충전 마우스패드
  • 우주 (Back-End Engineer) 👩‍🚀 시디즈 의자
  • 자미 (HR Manager) 💎 모니터 받침대, 트랙볼 마우스
  • 저니 (Contents Marketer) 🌝 듀얼 모니터 받침대

주간 인프런 #46 💻

인프런 직원들이 쓰는 장비가 궁금하다!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샅샅이 알려드려요 :)

 

키보드, 마우스, 충전기의 삼위일체

고트 (Business Part Lead) 🐐
키보드, 마우스, 충전패드

직장인이라면 필수 준비물! 키보드가 빠질 수 없겠죠?
저는 주황색과 흰색, 검정색이 섞인 키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 키보드의 좋은 점은 사용자 지정으로 특정 키들을 다른 용도로 쓸 수 있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 특정 영문키들을 숫자키나 방향키로 사용할 수 있어서 손을 크게 움직이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있어요.

마우스는 로지텍을 쓰고 있는데, 스크롤을 천천히 하면 한 칸씩 내려가고 빠르게 하면 무한 스크롤이 된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특히 연결을 따로 하지 않아도 맥과 윈도우를 넘나들며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고예요.

 

허리가 아픈 개발자라면 추천합니다

빠삐코 (Front-End Enginner) 🍦
스탠딩 데스크, 모니터 암

전 허리가 별로 좋지 않아서 의자에만 가만히 앉아 개발을 하다보면 허리에 꽤 부담이 가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허리에 무리가 덜 갈만한 제품들을 찾아보다가 루나랩 모션 데스크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오랜 시간 앉아있다 가끔 서서 일하면 아픈 허리도 좀 나아지고 중간중간 환기도 되어 좋습니다.

추가로 모니터 암도 구매했는데, 위 아래로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서 이상적인 모니터 높이를 찾기에 용이합니다. 특히 모니터 아래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 좋아요. 저는 메인 모니터를 중간에 조금 높게 두고, 서브 모니터는 오른쪽 하단에 놓는 게 목 회전 각을 고려했을 때 가장 좋았습니다.

 

팀원들의 선물로 일하고 있습니다

솔 (Contents Editor) 🌞
키보드, 마우스, 팜레스트, 충전 마우스패드

저는 업무만 할 수 있다면 장비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노트북도 맥북 박스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 저에게 작년 생일을 맞아 팀원들이 키보드를 선물했어요! 전체적으로 흰색이지만 중간중간 회색이 들어가있고 분홍색도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서 애정이 가는 키보드입니다.

팜레스트는 이 키보드에 딱 맞춰서 잘 쓰고 있어요. 손목을 대고 일을 하다보니 이렇게 받쳐주는 게 좋더라구요. 마우스도 이야기하자면 긴데, 두 명의 팀원을 거쳐 저에게 오게 되었답니다. 좌측 버튼으로 창 이전 / 이후 이동이 가능하고, 사용하기에 무난해서 편하게 쓰고 있어요.
마우스패드로는 올려놓기만 하면 핸드폰 충전이 되는 제품을 쓰고 있어요!

 

하루에 8시간은 앉아있어야 하기에

우주 (Back-End Engineer) 👩‍🚀
시디즈 의자

저의 긴 개발자 인생을 위해서는 오래 앉았을 때 편안한 의자를 사야 했지만 요즘 유명한 허먼밀러, 휴먼스케일 등 의자들은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다가왔어요. 다양한 의자에 앉아보다가, 가성비가 좋다는 시디즈 의자에 앉아보고 전반적으로 가장 괜찮은 것 같아 구매했어요. (혹시 구매하실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모델명은 tna500hlda입니다!)

특히 경추 받침대가 잘 조절이 되어 몸에 맞게 맞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편안하고 바른 자세로 앉아 개발을 할 수 있다보니 거북목과 굽어지는 허리가 개선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여름에는 땀이 날 수도 있기에 천 소재보다는 메쉬 소재를 추천드립니다!

 

저의 고개와 손목은 소중합니다

자미 (HR Manager) 💎
모니터 받침대, 트랙볼 마우스

트랙볼 마우스를 쓰다보니 확실히 손목도 너무 편하고 엄지로 공 부분을 굴리며 스크롤할 수 있어서 편해요! 하지만 정교한 작업을 요할 때는 공 부분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불편한 부분이 조금은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마우스 손목패드는 천원짜리인데, 아무도 그렇게 안 보인다고 해서 뿌듯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저는 고개를 최대한 올리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좋더라구요. 모니터가 아래에 있으면 고개가 내려가고, 결국은 목이 아프게 되니까요. 일자형으로 된 모니터 받침대를 샀는데 모니터가 충분히 높지 않다고 생각되어 하나 더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덕분에 2단으로 모니터가 올라가서 더 이상 고개가 아프지 않아요!

 

열심히 일하는 당신, 고개를 들라

저니 (Contents Marketer) 🌝
듀얼 모니터 받침대

저는 업무를 할 때 책상에 앉으면 컴퓨터들이 동그랗게 저를 감싸는 느낌이 집중도 잘되고 좋더라구요. 쿠팡에서 구매한 이 듀얼 모니터 받침대는 하나는 ㄷ자, 또 하나는 ㄱ자라서 각도를 움직이면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받침대가 생각보다 높아서 업무할 때 어느정도 강제적으로(?) 고개를 많이 들게 되어 좋아요.

그것뿐인가요? 받침대 아래에 공간이 있어 수납도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갑자기 포스트잇이나 펜 같은 게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건 항상 찾으려고 하면 없어지잖아요! 이 때 이 공간을 이용하면 언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 
▪ 

이번 주간 인프런에서는 인프런 직원들의 장비를 소개해드렸어요.
읽으시다가 나도 이거 필요했는데, 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업무 효율을 위해 이번에 장만해보는 건 어때요? ✨


이번 [주간 인프런] 어떠셨나요?
솔직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유익해요 | 아쉬워요

지난 [주간 인프런] 이 궁금하다면? (클릭)

댓글 4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 배고픈
    배고픈

    텐키리스 키보드 쓰면 숫자 입력할 때 불편하던데요

  • 골방의염소

    장비명 공개합니다 ㅋㅋ

    키보드 : Razer Blackwidow lite stealth + 레오폴드 키캡
    마우스 : Logitech MX Master 2S
    프로그램 : Razer Synapse

    사용 예 : 시냅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capslock을 누른채로 JKLI를 누르면 방향키, SDFWER 등은 숫자키로 활용합니다. 그 외에도 HOME, END 버튼 등을 할당해서 손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 키보드의 모든 키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안지환
    안지환

    꿀팁 감사합니다~~ 윈도우가 아닌 맥이라서 시냅스를 활용 못해서 아쉽네요... 

    인프런

    고트 레오폴드 키캡을 따로 구매해서 끼셨다니... 키보드에 찐이셨군요 ㅋㅋ

  • 솔 (Sol)

    제가 쓰는 장비는 이렇습니다!

    • 마우스: Logitech 로지텍 M-RBQ124
    • 키보드: DURGODxThinkway 토체티BW 텐키리스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 Tauche. T BW (갈축)
    • 팜레스트: XENICS 제닉스 XPAM 손목 받침대
    • 충전 마우스패드: 어딘가 판촉 물품으로 받은 것... ㅋㅋㅋ
  • youngho7482
    youngho7482

    실제 제품명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인프런 자미

    엇! 혹시 어떤 제품이 궁금하신가요? 
    참고로 제가 사용 중인 트랙볼 마우스는 로지텍 mx ergo 제품입니다. [ 내돈내산 ]
    (https://www.logitech.com/ko-kr/products/mice/mx-ergo-wireless-trackball-mouse.910-00518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