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의 혼밥러들을 위한 점메추 리스트

판교의 혼밥러들을 위한 점메추 리스트

직장인들이 가장 생기가
생기는 때, 바로 점심시간!

#직장인#점심시간#뭐먹지?

음식을 보면 행복해져요. (출처: 벼랑 위의 포뇨)

여러분들은 어떤 걸 할 때 재미를 느끼시나요?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맛있는 걸 먹을 때의 즐거움은 정말 큰데요.

특히, 출근해서 정신없이 열심히
일하다가 꿀같이 돌아오는 점심시간은
모든 직장인들이 기다리는 시간일 거예요.

인프런 스낵 #5에서는
판교에서 혼밥하기에 좋은 곳들을 소개합니다.

인프런 스낵 #5 🥣

판교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엿보기!


Q. 점심시간이란?
A. 한 줄기 빛.

아침에 비몽사몽 일어나서 나갈 준비를 마친 당신, 대중교통에 몸을 싣고 회사로 이동합니다. 출근해서 밤새 쌓인 업무를 열심히 하다보면 어느새 꼬르륵하고 배고픈 순간이 오죠. 아침밥보다는 아침잠을 선택하느라 밥을 안 먹고 출근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이란 한 줄기 빛과 같은 시간이라고들 부릅니다.

직장인들의 점심 메뉴 정하기는 왜 이토록 어려울까요? 일단 다양한 사람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하는 메뉴를 선정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사람들마다 식당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들이 다 다른 것도 한 이유가 되겠네요. 가격, 거리, 위생, 맛, 음식이 나오는 속도 등 말이죠.

그럴 때는 혼밥도 한 가지 방법이 되죠!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시켜서 오롯이 음식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직장인 여러분, 그래서 오늘 점심은 뭐 드시나요? 혼밥하신다면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혼밥 Zone들을 소개합니다

#1 편안한 한 상, 화종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혼밥 맛집은 화종반입니다. 뭐니뭐니해도 K-직장인들의 점심은 자고로 편안한 한식이죠.
메뉴는 제육백반, 된장찌개백반, 취나물영양밥 등으로 가짓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각 메뉴에 집중했다는 인상을 줍니다. (취나물영양밥은 점심만 20인 한정이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국물도 제육도 놓칠 수 없다면 된장찌개백반에 제육볶음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추가요리에는 제육 이외에도 스팸구이와 소고기야채볶음도 있기 때문에 그 날 먹고싶은 반찬으로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뜨끈한 밥 위에 스팸을 올려서 한 입 먹고, 소고기가 들어간 된장찌개로 마무리하면 어느새 뱃속이 든든해지며 오후 근무는 거뜬하게 버틸 수 있는 힘이 생기죠 💪

#2 미슐랭 맛집, 정육면체

애링이님의 블로그

나는 회사 점심시간에도 대충 때우기보다는 정말 맛있는 걸 먹는 게 좋다, 하시는 분들은 주목! 2022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정육면체는 어때요?
정육면체는 판교역 현대백화점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자리에 칸막이가 설치되어있어서 혼밥하기에 안성맞춤이예요.
메뉴는 크게 국물탄탄면과 비빔탄탄면으로 나뉘며, 마라새우와 유린기 등의 메뉴도 있어요. 국물탄탄면은 자작한 국물에 으깬 땅콩과 볶은 돼지고기가 들어가는 메뉴로, 홍탄과 백탄이 있어요. 비빔탄탄면은 깨 즈마장 소스에 면을 비벼 먹는 메뉴로 깨부수면과 깨매운면으로 나뉘는데 비빔은 면 대신 밥으로 변경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맛있는 탄탄면에 토핑을 추가해서 먹어보세요!

#3 카레랑 돈까스를 한 번에, 코코이찌방야

윤찐님의 블로그

카레도 돈까스도 놓칠 수 없다면 코코이찌방야를 추천해요!
향긋하고 고소한 카레를 듬뿍 적신 밥에, 두툼한데도 맛있게 잘 튀겨진 돈까스 한 조각을 올려서 한 입에 먹으면 든든한 한 끼가 될 거예요. (치즈 추가는 필수지요.)
만약 돈까스를 별로 안 좋아한다면 카레가 들어간 버섯크림,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새우비프 등의 오무라이스 메뉴도 있어요. 면을 먹고싶으시다면 해물크림, 치킨, 비프 등의 카레우동 메뉴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입맛에 맞는 메뉴를 골라 드실 수 있답니다.

#4 한 입에 쏙 깔끔하게, 차차초밥

해산물을 안 드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깔끔하게 먹을 수 있기에 인기가 많은 초밥!
판교에 위치한 차차초밥은 많은 가짓수의 메뉴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선택지의 폭이 넓어요. 초밥 메뉴, 사시미메뉴, 단품메뉴 등이 있는데 점심에 드신다면 11시반부터 2시까지만 운영하는 점심특선 메뉴를 9천원에 즐기실 수 있어요.
초밥의 회가 두툼하고, 밥과의 비율이 잘 맞고, 정말 신선하고 쫄깃한 초밥이라 분명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5 일본라멘이 땡긴다면, 라멘천하

jun9님의 블로그

비 오는 날이면 뜨끈한 국물이 들어간 면요리를 먹고싶지 않나요? 마트에 파는 봉지라면과는 다르게, 일본라멘은 눅진하고 요리같은 느낌이 물씬나서 든든한데요.
얇은 고기와 촉촉한 계란, 싱싱한 파까지 종합세트로 들어간 일본라멘을 파는 라멘천하입니다.
다른 라멘집과 비슷하게, 기본으로 돈코츠라멘과 미소라멘, 소유라멘, 카라이라멘 등 다양한 라멘을 판매하고 있어요. 차슈 덮밥, 새우 덮밥, 돈까스 덮밥도 판매하고 있어서 면이 땡기지 않는 분들께도 추천해요.

#6 가볍게 샐러드로, 슬로우캘리

다이어트를 하시거나, 별로 배고프지 않아서 점심을 가볍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샐러드 한 접시 어떠신가요? 예전에는 다이어트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샐러드를 먹는 모습이 흔하진 않았는데, 요즘에는 건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샐러드가게들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슬로우캘리는 포케와 보울, 그릴로 메뉴가 나뉘는데요. 포케가 가장 메뉴 수도 많고, 가장 많이 드시는 메뉴인 것 같더라구요. 참치, 문어, 연어, 두부 등이 들어간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이 모든 메뉴들의 베이스를 현미밥과 케일샐러드 중에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샐러드가 싫으신 분들을 위한 치킨보울, 쉬림프 메뉴, 연어 스테이크 등도 있기 때문에 고를 수 있는 폭이 다양하답니다.

인돈인산 맛집 순위를 공개합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인프런 돈으로 인프런 팀원들이 사먹은 식당들 리스트입니다.
2022년에 들어서부터는 밖에 나가기 귀찮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점차 배달의 수요가 많이 늘었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배달은 상호명으로 집계되지 않아 빠졌다는 점!

특히, 나머지 식당들의 지분은 비슷하지만 집밥맛있다는 독보적으로 1위의 자리를 지켰는데요.
그 이유로는 개발팀이 거의 매일 점심으로 집밥맛있다를 방문하신다고 해요!

 



직장인들이 많은 판교에도 은근 혼밥할만한 곳이 많답니다.
여러분들이 자주 드시는 점심메뉴를
자유롭게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

판교뿐만 아니라 IT로 유명한 다른 지역에 대해서도
작성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인프런 스낵]을 계속 받아보고 싶다면?

매달 첫 번째 & 세 번째 화요일마다 찾아오는 인프런 뉴스레터,
[헬로 인프런]으로 가장 빨리 인프런 스낵을 받아보세요!

헬로 인프런 구독하러 가기 💌
([인프런 소식 및 홍보]를 ON으로 바꿔주세요 😊)

 

댓글 2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 인프런

    최근에 화종반 첫 방문했는데, 맛있고 푸짐해서 완전 만족스러웠어요👍 


    아셀

    화종반 매우 맛있죠!

  • 인프런

    정육면체는 한번 꼭 가보고 싶네요 !


    아셀

    맛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