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2022년 2월 신규강의 - MD's Pick!

추천! 2022년 2월 신규강의 - MD's Pick!

겨울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2월,
여러분의 성장에도 봄이 찾아옵니다 🌱

안녕하세요!
인프런 콘텐츠 에디터 아셀 🐧입니다.

아직 2022년이 된 게 어색하기만 한데, 벌써 한 달이 불쑥 지나갔네요.
2월은 일 년 중 가장 짧은 달이면서도,
겨울에서 봄으로 가는 길목에 있어 왠지 희망찬 느낌이 드는 달이에요.


같은 시간에 퇴근해도 해가 점점 늦게 져서
밖이 환하더라구요!


다들 새해에 목표했던 것들을 차근차근 지켜나가고 계신가요?
생각만큼 열심히 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좌절할 필요는 없어요!
매일 조금씩 나아가다보면, 어느새 여러분의 성장에도 봄이 찾아올테니까요.

작심삼일도 10번만 하면 한 달 동안 그 목표를 이룬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작은 것이라도 꾸준히 노력하는 여러분은 이미 목표를 이뤄가고 있답니다.

2월의 문을 열어줄 6편의 추천 강의를 엄선했습니다.
인프런은 언제나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


2022년 2월의 MD's Pick!
인프런 콘텐츠 MD가 직접 담당하고 있는 강의를 소개해드려요.

2월의 문을 열어봐요 🚪
인프런이 꼼꼼히 골라본
추천 강의를 확인해보세요!

제대로 파는 Git & Github - by 얄코
Git Github

감자, 비전공자를 위한 운영체제

PUKU 🦑

깃... 그게 뭔데... 어떻게 하는 건데...

개발자가 알아야 할 기본 소양인 깃! 협업을 위해서는 꼭 필요하니 반드시 익혀야 해요. 대충 뭐... 푸시하면 되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셨다면 경기도 오산. 우리가 왜 깃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안다면 프로젝트를 더 자신 있게 대할 수 있을 거예요. CLI와 소스트리 둘 다 가르쳐주는 강의니까, 잘 배워서 익숙하게 사용해보자구요!

게다가, 어려운 개념도 쏙쏙 이해되게 설명해주는 얄팍한 코딩사전님의 신규강의! 유튜브로 이미 검증된 강의력의 얄코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 그냥 넙죽 받아먹기만... 아니다, 그래도 꼭 따라하면서 몸에 익히라구요!

 근본 ★★★★★ 근본있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소양을 갖춰요 👨🏻‍💻

 

MERN STACK 커뮤니티 : 시작부터 배포까지 알려주는 React
MongoDB Express React 게임개발 Node.js Firebase


남박사, 남박사의 알쓸파잡! 파이썬 실용프로젝트

Wizz 🔮

직접 만들어 보는게 최고! 커뮤니티 웹사이트 만들기

올해 목표가 나만의 웹사이트 만들기인 분들 있나요..? 🤚 웹 개발을 공부하려다 보면 여러모로 막막할 때가 많죠. 웹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어떤 스택을 선택해야 할지, 어떤 기능들을 넣고, 어떻게 개발을 해야할지 등등 말이에요. 이제 고민은 잠깐 넣어두고, 한번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이 강의에서는 게시글 작성, 회원가입, 댓글 기능을 구현하는 커뮤니티 웹사이트를 만들어볼 거에요. 껍데기만 있는 거냐구요? MERN 스택을 사용해서, 백엔드까지도 구현한다구요~ 실전으로 하나씩 따라 만들며 배운 후에는 나만의 멋진 웹사이트도 만들어 낼 수 있을 거에요. 올해는 꼭 나만의 사이트 하나 만들어봐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 웹 개발이 처음이거나, 비전공자라도 걱정마세요. 쉽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이 담겨있으니까요.

 

[유니티 레벨 업!] 모듈식으로 개발하는 퀘스트&업적 시스템
Unity 게임개발

김정선SQL, SW 개발자를 위한 성능 좋은 쿼리 작성법

Buttercup 🦄

생산성 향상의 비결! ‘모듈식 프로그래밍’ 하세요!

모든 개발자들의 꿈인 개발 생산성 향상!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요? 혹시 내가 짠 코드, 동작은 하는데 주먹구구식으로 때려 박지는 않으셨나요? 뜨끔하셨다면, 이제는 ‘모듈식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모듈식 개발은 마치 레고 조립하듯, 클래스의 기능을 분리하여 원하는 기능을 조립하는 방식이에요. 확장성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필수 비결 중 하나랍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게임 퀘스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강의를 진행한다는 점이에요. 대부분의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는 ‘퀘스트 시스템’을 직접 구현해보면서 모듈식 프로그래밍 기법을 훈련해보세요. 처음에는 다소 어렵겠지만 한번 이해하고 나면 모듈식의 장점은 큰 감동으로 다가올 거예요. 기능 작동만 목표하던 초보 개발자에서, 이제는 생산성을 논하는 개발자로 한 단계 레벨업합시다!

 레벨업 ★★★★★ 모듈식 프로그래밍을 통해, 시스템 구성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설계해보세요.

 

퀀트 투자를 위한 파이썬 트레이딩룸 만들기 - Part 1
데이터 분석 차트분석 Python 함수형 프로그래밍

권철민, 스파크 머신러닝 완벽 가이드 - Part 1

Sol 🦉

똑똑한 개미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해!

날마다 요동치는 주식 시장, 데이터 기반의 퀀트 투자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요. 시세 변동 같은 심리적인 요인에서 벗어나 오로지 숫자로만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니까요. 하지만 금융 데이터 분석은 왠지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지기 마련인데요. (넘쳐나는 숫자의 압박... 😢)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는 야망에 불타오르고 계시다면 주목해주세요! 이 강의에서는 데이터 분석에 가장 많이 쓰이는 도구인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과 엑셀로 나만의 금융데이터 분석 도구를 직접 만들어봅니다. 직접 분석 지표를 만들고 매매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물고기를 잡는 법’을 꼼꼼하게 알려드리는 강의예요. 강의를 듣고 나면 훨씬 전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거예요. 데이터는 직감보다 강하니까요!

 전문가의 비법  ★★★★★ 현직 증권사 트레이너의 비결을 녹였어요.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고 있는 코드의 비밀을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문과생이 가르쳐주는 퍼블리싱- 초급
HTML/CSS 웹 퍼블리싱

longvacation, 8년차 e커머스 개발자가 알려주는 백엔드 웹 개발 신입 입사 방법(Back-End)

Sherry 🐰

문과생 퍼블리셔의 드래곤볼(꿀팁) 대방출 🐲

퍼블리셔는 다른 직군에 비해 진입 장벽이 낮지만, 그 여정은 꽤 험난해요. 이 강의의 지식 공유자 분은 코딩보다 컴퓨터 용어가 더 어려웠던 뼈문과랍니다. 직접 현장에 부딪치며 쌓은 경험을 통해 소통과 기본 지식의 중요성을 깨달으셨다고 해요.

이 강의는 예제 중심이라 배우는 족족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답니다. 게다가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총 세 개의 강의가 시리즈로 나올 예정! 퍼블리셔 입문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이 강의로 시작해봐요. 비전공자 출신만큼 퍼블리셔 입문자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사람이 또 있을까요?

 꿀팁 ★★★★★ 맨땅에 헤딩? 지식 공유자의 꿀팁 쿠션으로 소중한 머리 보호하세요 🥰

 

증권사 출신이 알려주는 '재테크 초보를 위한 금융투자해설'
재테크 투자

흥버튼, [발표스피치] 대기업 임원들도 배우는 청중을 사로잡는 발표 방법!

Merry 🎀

재테크를 위한 준비서 그 자체!

적금 만기가 다가오는데 생각보다 수익이 높지 않아 시무룩 😥 호기롭게 시작한 주식은 파란불 😨
네 맞아요 :D 모두 제 경험담입니다.

이 강의를 본 순간 나에게 필요한 강의다! 생각했어요. 재테크 한 번 해보고 싶은데 투자 종목이 뭐가 있는지,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은 어떤 게 있는지 모르는 분들 환영합니다! 우리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고 투자합시다!

이 강의에서는 금융권 업종별로 어떤 상품이 있는지, 직접투자와 간접투자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등을 알려드려요. 재테크를 위한 준비서 같은 PDF 강의입니다.

 보행기 ★★★★★ 재테크의 걸음마를 떼기 시작한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자산관리 기초부터 제대로 배워 우리 모두 성공 투자합시다!

 

댓글 1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