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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4: 게임 서버

thread 오류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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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kGuard Lock(_mutex); _threads.push_back(thread([=]() { InitTLS(); callback(); } ));
 
위가 원본 코드이고
LockGuard Lock(_mutex);
 
_threads.push_back(thread([&]()
{
InitTLS();
callback();
}
));
수정본 입니다
 
데이터를 전부 복사 보다 참조로 들고 있는게 좋을 것 같아서 위와 같이 수정하자
abort() has been called 에러가 뜹니다
원본코드시는 문제가 없는데 혹시 쓰레드에서 참조를 들고 있으면 안되나요?

답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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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k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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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주신 부분은 thread랑 아무런 상관이 없고,
thread에서 참조값을 넘겨받아도 괜찮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스택 영역에 넘겨받은 임시 function<void(void)>를
참조를 통한 캡처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택 메모리가 정리되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데
정말 딱! 해당 부분을 &로 캡쳐하고 있으니 문제가 되겠죠.
그리고 &를 한다고 뭔가 성능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고
특히나 람다와 쓸 때는 매우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아무튼 정말 =을 &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Launch 부분에서도 &를 붙여
복사된(그리고 곧 날라갈) 스택 메모리의 주소를 캡쳐하지 않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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