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자바를 처음 배울 때 이런 고민이 드는 게 정상일까요?
작성
·
36
·
수정됨
답변 2
0
안녕하세요?
네,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저도 새로운 기술을 배울 때 똑같은 생각을 합니다 😊
분명 수업을 들을 때는 잘 이해가 되고 정리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퀴즈를 만나게 되면 머릿속이 하얘지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제가 과거에 공부했던 시절을 돌아보면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았습니다. 직접 퀴즈를 풀기 위해 스스로 고민을 해보고, 잘 안되면 다시 앞으로 넘어와서 배운 내용을 복습한 뒤에 응용해보고, 그래도 모르겠으면 해설을 보면서 따라서 코드를 치고 왜 이렇게 했는지를 이해하고 난 뒤에,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처음부터 다시 코드를 작성하면 처음보다는 훨씬 나아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
작성하신 코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ChatGPT 나 Gemini 등에게 퀴즈와 코드를 주면서 '이 코드를 전문가가 작성한 것처럼 수정해줘' 라고 요청하면 더 잘 작성된 코드 샘플을 받아보실 수 있을테니, 적극 활용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champ님.
자바를 처음 배우면서 겪는 고민은 아주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많은 학습자들이 의욕적으로 강의를 듣고 난 후 직접 코드로 구현해보려 할 때 비슷한 경험을 하곤 합니다. 자바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다룰 때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해와 익숙해지기: 강의를 들을 때 이해가 잘 되더라도, 직접 코드를 작성하려고 하면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이는 이해와 실제 적용 사이에 거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코드를 작성하고 실제로 실행해보면서 점차 익숙해집니다.
간극 줄이기: 처음에는 코드를 작성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결과물에 만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당연한데, 이는 경험 부족에서 오는 것입니다. 여러 번 실패하고 수정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과 효율성을 찾게 될 것입니다.
남들의 코드 이해하기: 처음엔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보고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예제를 통해 ‘아, 이런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구나’ 하고 익힐 수 있습니다.
유사한 경험을 하신 분들의 답변이 아래 링크에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방법” - 처음 배우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공부 방법과 암기보다는 이해를 중시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다룬 답변입니다.
- “응용이 어렵습니다.” -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접근과 학습 전략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답변입니다.
프로그래밍은 반복 학습과 경험이 중요합니다.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학습해 나가시면 실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