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6
0
부하 테스트를 스테이징 환경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때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EC2, DB 스펙 등의 인프라와 데이터 규모까지 운영 환경과 완전히 동일한 조건에서 테스트해야만 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현실적인 비용 문제로 환경을 100% 동일하게 구성하기 어렵다면, 어느 수준까지 환경을 맞춰야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지 질문드립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파이리님.
스테이징 환경에서 부하 테스트를 진행할 때, 현실적인 비용 문제로 모든 조건을 운영 환경과 동일하게 구성하기 어려운 것은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 몇 가지 핵심 요소는 운영 환경과 최대한 가깝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하여 참고할 수 있는 기존 질문과 답변을 통해 더 깊이 있는 방법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부하 테스트 시 운영 환경과의 차이점 고려하기
이러한 방식으로 현실적으로 구성 가능한 범위 내에서 유의미한 테스트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