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6
답변 2
0
안녕하세요. 실무에서 rdb를 그렇게 백업하는건 흔한일인데, redis의 경우 어떤데이터가 redis이 쌓이는지에 따라 달라질것 같습니다.
보관의 의미가있는 데이터인경우와 보관의 의미가 없는 데이터인지를 따져야할것 같네요.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TaeJoon Park님.
Redis는 일반적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MS)와는 다르게 인메모리 데이터 스토어로서, 데이터가 메모리에 저장되며 주로 키-값 쌍을 빠르게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운영 환경과 개발 환경 간의 데이터 이동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 Redis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 및 복원: Redis에서는 SAVE
및 BGSAVE
명령어를 통해 현재 메모리 상태를 디스크에 스냅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RDB(Redis Database Backup) 파일로 생성됩니다. 개발 환경에서는 운영 환경에서 가져온 RDB 파일을 이용하여 Redis 서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덤프: RDB 옵션 외에도, AOF(Append-Only File)를 사용하여 데이터의 모든 변경 내역을 기록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AOF는 운영 환경에서 발생한 모든 명령어를 저장하고 이를 활용해 개발 환경에서 데이터를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데이터 이동 시 고려사항:
이와 같은 방법으로 Redis 데이터도 개발 환경으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