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8
1
만약 ingress 서비스를 실제 업무에 사용하게 되면
blue/green 배포시에 어떻게 동작하는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ingress 서비스가 사용되는 경우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1
인그레스에서의 Blue/Green 배포 방식은
Ingress 리소스에서 backend 서비스만 변경해주면 됩니다.
spec:
rules:
- host: myapp.com
http:
paths:
- path: /
pathType: Prefix
backend:
service:
name: myapp-green
port:
number: 80
기존에는 myapp-blue
서비스가 연결되어 있었다고 할 때, myapp-green
를 위한 Service와 Deployment를 만들고, Ingress에서 위 yaml과 같이 myapp-green
로 만 변경해주면 되요.
그리고 ingress 는 트래픽 제어를 Nginx를 사용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작은 규모에서 쿠버네티스를 시작할 때 Nginx를 쓰는 게 간편하고요. Nginx에 설정을 반영시키기 위한 용도로 ingress를 사용하는 거죠.
하지만 규모가 커지면 Nginx와 ingress로는 부족 할 수 있습니다. 점점 다양하고, 섬세한 배포 방식도 요구 되면서 그에 맞는 트래픽 제어 컨트롤러들이 사용되고요. 이때부터는 Istio나 Traefik, Linkerd 등이 필요해져요.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는 또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점이 있고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Nginx는 트래픽 제어나 배포를 위한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내일은 한걸음 더 나아갈거야님.
인그레스(ingress)는 쿠버네티스에서 외부 트래픽을 클러스터 내부의 서비스로 라우팅하기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컴포넌트입니다. 인그레스를 사용하면 도메인 기반의 HTTP 및 HTTPS 라우팅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규칙을 통해 트래픽을 원하는 서비스로 분배할 수 있습니다.
Blue/Green 배포: 이 배포 전략은 두 개의 동일한 환경(Blue와 Green)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버전을 기존 버전과 병렬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인그레스를 사용할 때, 두 개의 서비스(예: blue-service와 green-service)를 각각 설정하고, 인그레스 규칙을 통해 사용자 요청을 새로운 Green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그레스를 통해 HTTP 경로를 변경하거나, 인그레스 내에서 별도의 앤드포인트를 설정하여 트래픽을 적절히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인그레스의 사용 경우:
더 나아가 관련된 질의응답을 통해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