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30
답변 2
1
아쉽지만 기준은 없어요!
그래서 수험생들이 시험환경에서 어려워 하는 부분이기도 한데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데이터에 따라 0.6이 40점대 였던 적도 있고 0.9가 40점대 였던 적도 있습니다.
따라서 베이스라인 하나 만들고, 그 평가점수를 기준으로 더 좋아지면 좋은 것을 제출하면 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이정균님.
평가지표에 대한 적절한 기준점에 대해서는 저도 많이 궁금하셨을 것 같습니다. 각 평가지표는 모델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직관적인 기준을 제공하진 않지만, 일반적으로 높은 값이 좋은 성능을 의미합니다.
말씀하신대로 0.6 정도의 성능으로도 제출할 수 있을지 궁금한 상황에서 참고가 될 수 있는 사례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가지표 기준과 관련하여 기존에 유사한 질문이 있었으며, 수강생들 사이에서 자주 놀라게 되는 부분은 예상보다 낮은 성능으로도 충분히 통과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초적인 전처리와 베이스라인 모델을 적용하여 약 40점 이상인 경우 적절한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한편, 작업형 2유형 예시문제 제출형식에서도, 예측의 정확성과 평가지표에 중점을 두어 최적의 성능을 내는 것이 목표로 했으나, 실제 시험에서는 모델의 기본 설정으로도 충분한 점수를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각 문제와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0.6의 성능으로도 충분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보통은 전처리 및 모델 튜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잘 모르겠으면, 여러 번 시도를 통해 평가되는 다른 결과를 참조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유용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지식공유자나 다른 수강생 분들께서도 도와주실 겁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