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5
·
수정됨
0
{
Knight knight;
// 어셈블리 : 포인터 = 참조
// [주소] -> [Dog]
// 주소 자체를 수정한 것이 아닌 주소를 타고 들어가기만 하는 것이라서 명시적 변환때는 통과를 시켜줌
Dog& dog = (Dog&)knight; // 암시적으로는 안되는데 명시적으로는 된다고 뜸 --> error임 메모리를 초과해서 사용하게 됨
dog._cuteness = 12;
}
위 부분에서 발생한 에러라고 하는데, knight 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발생한 에러라고 다시 언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바와 같이 명시적으로 하면 일단 컴파일 자체는 통과해야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왜 에러가 발생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답변 2
0
말씀 주신 상황은, 컴파일은 통과 했으나 런타임에 크래시가 나는 것입니다.
Debug 모드에서는 실제로 스택 침범을 체크하는 코드가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개발 단계에서만 가능한 것이죠.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현재 주신 코드에서 발생한 “Run-Time Check Failure #2” 에러는 C++에서 잘못된 타입 변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스택 메모리 손상 오류입니다. 이는 Dog
타입 포인터를 Knight
타입 객체에 잘못된 방식으로 변환하려고 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래 적절한 변환이 이루어지지 않아야 하지만, 코드에서 강제 변환을 사용함으로써 메모리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타입 변환 문제와 관련된 유사한 질문에 대해 언급한 답변들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 해결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주로 강제 변환을 시도할 때 발생하며, 이로 인해 메모리의 일관성이 깨지거나 원치 않는 동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시적 타입 변환보다는 안전한 방법으로 객체 간 변환을 처리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위의 자료들을 참고하시어 문제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고, 안전한 코드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