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6
0
현대의 UX프로세스에대해서 의문점이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스타트업이나 제품의 구축단계가 아닌 역사와 볼륨이 큰 기업, 제품에서도 사용가능한 방법론인지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만일 불가능하다면 보통 스타트업에서 많이 활용하고 사업이 확장되면 워터풀 방식으로 변환하나요?? 물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대략적으로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yyj3796님.
질문 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대의 UX 디자인 프로세스는 여러 환경과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와 볼륨이 큰 기업에서도 필요에 따라 이러한 프로세스를 채택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조직의 구조와 문화,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춰 프로세스를 적절히 조정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타트업에서 UX 프로세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자원의 제약을 고려하여 애자일(Agile) 방식으로 많이 운영되지만,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다른 방식, 예를 들어 워터풀(Waterfall) 모델 같은 더 구조화된 방식으로 변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의 요구, 팀의 규모, 고객의 기대치 등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관련 내용을 더 상세히 설명하는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결정을 내릴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인프런에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