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로컬과 원격의 상호작용 강의 질문
해결된 질문
작성
·
90
답변 2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wonderwall09in님!
Git에서 “워킹 디렉토리”라는 용어는 로컬 컴퓨터에서 사용자가 프로젝트의 파일을 실제로 작업하고 수정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Git에서 특정한 상태나 위치를 설명할 때 자주 사용되며, 로컬에서 파일을 git add 하기 전이나 후 모두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따라서 워킹 디렉토리라는 용어는 동일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다른 Git 관련 질문들에서도 이 용어가 혼란을 줄 수 있는 등의 맥락에서 여러 번 나왔으며, Git의 작동 원리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들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원격저장소(github)로 협업하기 3가지에 대해 질문이있습니다.: 협업과 관련된 여러 가지 시나리오와 각각의 Git 명령이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 openSSH 관련 질문입니다!: Git의 명령어와 GitHub와 관련된 주요 변화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