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29
0
안녕하세요
CreateDefaultSubobject() 함수가 필수적 포함 구현 방식에서 왜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나중에 Object를 생성하는 방식과 CDO부터 생성하는 방식으로 나뉜다고 해도 컴포지션의 생성 API가 달라져야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2
0
기본 객체(CDO)에 포함되어있나, 없나의 차이인데 아무래도 미리 포함되어 있는게 준비과정이 단순해져서 좋겠지요. 런타임에서 컴포넌트를 생성하고 이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로직을 게임 로직에서 분리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민재님께서 질문하신 CreateDefaultSubobject()
함수의 사용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CreateDefaultSubobject()
함수는 언리얼 엔진에서 객체의 기본 서브 객체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특히 Unreal Engine의 콘텐츠 파이프라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객체의 컴포지션을 정의할 때 이 함수를 통해 기본 서브 객체들을 초기화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관련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유사한 링크들입니다:
2강 11:20 전방 선언 불가인 이유가 궁금합니다.
여기에서는 CreateDefaultSubobject
함수와 관련하여 전방 선언이 불가한 이유와 헤더 파일에 UStaticMeshComponent
등을 포함시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다룹니다.
CreateDefaultSubobject 질문드립니다.
이 질문에서는 CreateDefaultSubobject
함수에서 FName
을 지정할 때, 이름의 고유성에 관한 논의를 다룹니다.
이 함수의 중요성은 언리얼의 클래스들이 초기화되는 방식과 관련이 깊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복합적인 객체의 구조와 생명주기를 관리하기 때문에, 각 클래스의 CDO(Class Default Object)를 생성할 때, 해당 클래스의 기본 구성 요소가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는 나중에 인스턴스가 새로 생성되는 경우에도 일관된 구조를 보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CDO부터 생성되는 방식이 주로 사용되며, 컴포지션 생성 API의 차이는 최적화와 객체 관리의 복잡성 간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저는 김민재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