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UserLoanHistory Entity
작성
·
64
답변 2
0
안녕하세요 비둘기님! 🙂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
Entity에 선언되는 id는 아직 DB에 저장하지 않았을 때 (즉, XXXRepository.save() 를 한 번도 호출하지 않았을 때) null이 들어갈 수 있으니 Long 으로 선언하였고요
userId 같은 필드는 특정 데이터가 생성될 때 반드시 존재해야 함으로 null이 들어가지 못하는 long 으로 선언했습니다.
public과 private, nullable과 non-nullable 처럼 프로그래밍을 할 때 open 해주는 범위를 최대한 닫아놓으면, 추후 유지보수성이 올라가기 때문에 위와 같은 선택을 했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비둘기님께서 질문하신 엔티티에서 id 에는 Long 자료형을 사용하고, user_id에는 long 자료형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Long과 long은 자바에서 자료형의 차이입니다.
- Long은 원시 자료형(long)인 long의 래퍼 클래스입니다. 이는 여러 유틸리티 메서드들을 제공하며, null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Long 타입은 널 값을 허용해야 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 반면, long은 기본 원시 타입으로서 공간 효율성이 좋고 기본적으로 0의 초기값을 가집니다. 널 값을 저장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초기값이 필요합니다.
주로 데이터베이스와 상호작용할 때, 즉 엔티티의 식별자 필드는 보통 Long 타입을 준수합니다. 이는 JPA와 Hibernate에서 널 값을 처리할 수 있게 하여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운용 시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반면, 비즈니스 로직 내에서 Null을 용납하지 않는 경우, long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설명은 이전에 다룬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상황이 설명된 질문 및 답변 링크를 공유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public interface UserRepository extends JpaRepository 코드 질문이요
 
- 내용: JpaRepository에서 엔티티와 ID 타입을 제네릭으로 지정할 때 사용하는 타입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질문하시고자 했던 내용의 맥락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