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7
0
안녕하세요 선생님 🙂
오버라이딩 관련해서 설명주실 때 수퍼콜 내용도 추가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제안드립니다 ^^
static class test1
{
public:
virtual void eat() { std::cout << "먹는다" << '\n'; };
};
class test2 : public test1
{
public:
virtual void eat() override {
__super::eat();
std::cout << "먹습니다" << '\n';
};
};
// main
test2* t2 = new test2();
t2->eat();
/*
출력 결과 :
먹는다
먹습니다
*/
답변 2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한유태님.
오버라이딩 관련해서 수퍼콜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면 더 좋겠다는 제안, 감사합니다! 오버라이딩과 관련된 내용과 함께 수퍼콜에 대해서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예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된 메서드가 상위 클래스의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질문과 답변이 있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 교안 98P 질문: C++에서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추가적으로 오버라이딩과 수퍼콜의 개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버라이딩은 상속받은 메서드를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버라이딩된 메서드는 상위 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서드와 이름, 반환형, 매개변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수퍼콜(혹은 super call)은 오버라이딩된 메서드 내에서 상위 클래스의 메서드를 호출할 때 사용됩니다. 이렇게 하면 하위 클래스의 메서드에서 상위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__super::eat()
코드를 통해 test2
클래스에서 test1
클래스의 eat
메서드를 호출하고, 이후 하위 클래스에서 추가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이는 상위 클래스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추가적인 작업을 수행할 때 유용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