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11
0
안녕하세요 지금 막 섹션 2강을 다들은 학생입니다.
강의를 보면서 따라서 코딩을 치다보니 궁금한 점들이 생겨서 질문남깁니다.
MemberSerive와 OrderService는 각각의 구현객체가 하나씩 밖에 없고 구현객체가 하나밖에 없을시에는 Impl 구현객체클래스에 impl을 붙인다고 하셨는데, 구현객체가 어차피 하나밖에 없을경우에는 굳이 Interface를 안만들고 구현객체 클래스만 만들어도 되는거 아닌가요?
지금 Interface를 만든이유가 나중에 추후에 확장 혹은 수정이 있기때문에 저렇게 코드를 짜놓은건가요?
감사합니다
답변 2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이승주님의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선언(인터페이스)과 구현(클래스)을 분리하여, 두 모듈 간의 의존성을 낮추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시스템의 유연성, 확장성, 유지보수성이 향상됩니다. 구현체가 하나만 있을 경우에도, 추후 시스템의 변경이나 확장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이는 SOLID 원칙 중 하나인 개방 폐쇄 원칙(OCP)과 의존 역전 원칙(DIP)을 충족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몇 가지 기존 답변 링크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승주님의 궁금증에 대해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처음 이해할 때는 인터페이스와 구현체의 분리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고 요구사항이 변경되는 상황을 고려했을 때 매우 유익한 설계 방법론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그럼 만약에 추후에 확장이나 수정이 없다면 Interface를 안써도 된단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