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외부에서 JS파일을 불러올땐 무조건 defer를 써도 괜찮은건가요?

23.08.25 16:24 작성 조회수 152

0

예외적으로 플러그인 같이 개별로 작동하는 JS파일은 async로 불러오고 일반적으로 작성한 JS들은 전부 defer로 불러온다고 했을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같은게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JS 파일을 외부에서 불러올 때, defer와 async 속성을 사용하는 것은 각각의 목적과 동작에 따라 다릅니다. defer는 HTML 파싱이 모두 끝난 후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반면, async는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는 동안에도 HTML 파싱을 멈추지 않고 실행합니다.

defer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스크립트가 불러와진 후에 실행되기 때문에 스크립트들이 상호 의존하는 경우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JS 파일들이 서로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플러그인이나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에 사용되는 경우 asyn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외적으로 개별로 작동하는 JS 파일들은 async로 불러오고, 일반적인 JS들은 defer로 불러오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구성하면 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고, 스크립트가 충돌하거나 의존성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낮출 수 있어요.

하지만 애초에 스크립트들이 서로 의존성이 없고, 독립적으로 작동한다면 모두 async를 사용하여 병렬로 불러오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각각의 스크립트의 목적과 동작 방식을 고려하여 defer와 async를 적절하게 선택하면 됩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인프런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한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0

플러그인의 작동 방식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을 것 같은데, 말씀하신대로 개별 동작에 관련된 파일들은 async로 하시고 문제가 생기면 defer 등으로 바꾸어 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