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bs4라이브러리

23.06.09 17:16 작성 조회수 175

0

패턴으로 실습하며 익히기: 크롤링 코드 패턴으로 익히기1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에서 bs4라이브러리에서 BeautifulSoup를 가져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원래는 일반적으로 라이브러리에서 함수를 가져오는데 이거는 라이브러리에서 라이브러리를 가져오네요 라이브러리 중에서도 더 큰 놈이 있고 작은놈이 있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bs4는 BeautifulSoup의 최신 버전인 4.x를 위한 패키지명입니다. 이 패키지에는 HTML과 XML 문서를 파싱하고 조작하는 데 사용되는 클래스와 함수들이 들어있습니다.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bs4 패키지에서 BeautifulSoup 클래스를 가져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BeautifulSoupbs4 패키지의 주요 클래스로, HTML이나 XML 문서를 파싱하는 데 사용됩니다.

파이썬에서는 패키지와 모듈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패키지는 여러 모듈을 모아놓은 것으로 디렉토리와 비슷한 개념이고, 모듈은 파이썬 코드를 담고 있는 파일입니다. 패키지나 모듈 안에는 함수나 클래스 등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bs4는 패키지라고 볼 수 있고, 그 안에 있는 BeautifulSoup는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는 다시 여러 메서드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파이썬에서는 다양한 코드 조각들이 계층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