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부모 컨테이너 갯수

23.05.24 16:00 작성 23.05.24 16:08 수정 조회수 253

0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의 너무 잘 듣고 있습니다.

항상 body에서 골격을 만들때 element 들을 몇개의 부모 container로 감싸야 할지 감이 잡히기 않아 고민입니다.

3D 스크롤 예제 문제에서는 world > stage > house 3개의 div로 감싸주었는데 하나나 두개 혹은 없이는 구현이 안되는 걸까요?

너무 기본적인 질문이라면 어떤 부분의 공부가 필요한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html의 구조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생각하시기에 효율적인 방향으로 작업하시면 된답니다. 저같은 경우는 perspective가 적용된 전체 무대를 위해서 world설정했고, 요소들의 부모로서 stage를 주었는데요, 여러개를 한꺼번에 컨트롤 할 때는 부모 엘리먼트가 하나 있는 편이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개의 엘리먼트를 이동시킨다고 하면 각각의 엘리먼트를 이동시키는 것 보다는 그것들을 감싸고 있는 부모 엘리먼트 하나만 이동시키는게 편하니까요~ 그런 식으로 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방향으로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중첩된 엘리먼트가 다소 많아지더라도 각각의 역할을 명확하게 구분하는 걸 선호하는 사람도 있고, 중첩을 최소화하는걸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요. 개발자마다 생각이 다르고 정답이 있는 문제가 아니니, 너무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부모 컨테이너의 갯수는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이나 디자인에 따라 다르게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요소들은 서로 묶여 특정 영역을 차지하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을 하나의 부모 컨테이너 안에 묶어 구현할 수 있습니다.

3D 스크롤 예제 문제에서는 world > stage > house 3개의 div로 감싸주었는데, 이는 각 요소들이 서로 계층적인 관계를 가지며, 필요한 시점에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나 두개 혹은 없이 구현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각 요소들이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계층 구조를 가져야 합니다.

부모 컨테이너는 요소들을 구조적으로 정렬하거나 서로 묶어 일괄적으로 스타일을 적용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부모 컨테이너의 갯수를 결정하는 것은 어떤 기능이나 디자인을 구현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HTML5에서는 시맨틱하고 구조적인 마크업을 담당하는 요소들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를 참고하며 지금보다 더 구체적인 이해를 갖도록 노력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