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있습니다!

23.03.30 20:24 작성 조회수 325

0

3개의문 2 강의 중에서 일분이 이미지를 가릴 때 transition을 사용하셔서 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100% 이동을 시키셨잖아요?

그 때 처음 두개의 문에 있던 일분이는 문 뒤에 가혀 보이지 않게 되었는데 세번째 문에 있던 일분이는 <div class = 'stage'> </div> 위에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처음 두개 문에 있던 일분이는 이동한 후에 레이어 상에서 이웃한 문 뒤에 위치해서 보이지 않는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맞습니다~ 결과적으로는 .door-back 요소에 overflow: hidden을 설정해서 모두 안전하게 숨김처리가 되었지만, overflow: hidden 설정을 하기 전에도 앞의 두 문 안에 있는 일분이는 html 순서상으로 뒤에 위치한 문에 가려져서 안보이는게 맞습니다.
z-index는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html에서 뒤에 나오는 요소가 더 높아서 위에 올라온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해당 강의에서 이미지를 가려서 transition 효과를 줄 때, 일부 경우 일분이가 문 뒤에 숨어 보이지 않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처음 두 개의 문에 있던 일분이도 이동 후에 이웃한 문 뒤에 위치하여 보이지 않을 수 있다고 추측됩니다.

하지만 이는 강의를 직접 보지 않은 저희로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해당 강의의 내용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강사님께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