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matplotlib.font_manager' has no attribute '_rebuild'

22.02.02 17:18 작성 조회수 3.05k

1

판다스 프로파일링을 삭제하고 다시 재설하여 2.4.0 버전으로 업데이트는 완료했는데 다음과 같음 에러 메시지가 다시 뜨네요ㅜ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kpark0425님의 프로필

jkpark0425

질문자

2022.02.02

그리고 ProfileReport(df, title="도시공원 표준 데이터") 실행했을 때 아래와 같이 범위 밖의 인덱스라는 오류가 뜨네요ㅜ

안녕하세요. 

판다스 프로파일링으로 수업에 어려움이 많으셨겠어요.

판다스 프로파일링은 내부에서 여러 라이브러리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버전호환성이나 폰트 이슈등이 많은 편이에요. 이런 이슈가 많은 것은 실습하고 있는 라이브러리와 판다스 프로파일링 내부의 라이브러리 버전 등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이기도 한데요.

폰트 설정을 다시 해주는 이유 중에 하나도 판다스 프로파일링 내부에서 그래프 스타일을 지정하면서 폰트 설정을 변경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다른 실습에 비해 판다스 프로파일링 부분이 버전 이슈가 많은 편입니다.

우선 df 변수 안에 데이터프레임 형태로 된 데이가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값이 제대로 들어있다면 주석처리한 아랫줄을 실행해서 html 파일이 생성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오류가 난다면 지금처럼 다시 스크린샷과 함께 오류메시지를 공유해 주세요.

 

 

0

jkpark0425님의 프로필

jkpark0425

질문자

2022.02.02

이렇게 되면 profilereport는 잘 실행된건가요? 선생님께서 실행하신 거처럼 생성바? 같은 건 안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