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주피터 노트북 코드 실행이 갑자기 안될땐 어떡해야 하나요

21.11.15 01:06 작성 조회수 5.58k

0

잘 되다가 오늘 이용하려는데 쉬프트 엔터, 혹은 컨트롤 엔터 눌러도 ln(*) 만 들어오고 실행이 안되네요... 쥬피터다시깔아보고 노트북 껏다켜보기도 했는데 왜이럴까요
 
A connection to the notebook server could not be established. The notebook will continue trying to reconnect.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 or notebook server configuration.
 
이런 오류가 나오긴 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강사님 안녕하세요.

저도 stackoverflow에서 에러 관련한 답변들을 많이 찾아보았으나, 해결책은 딱히 찾지 못했습니다.

물론 아나콘다를 삭제후에 재설치하는 방법도 많이 시도해보았습니다.

그 후에 주피터 프로그램이 처음에는 잘 작동했음을 상기하여 아예 윈도우 계정을 새로 만들어서 거기에 아나콘다와 주피터노트북을 설치를 해보았고, 새 계정에서는 아직까지 문제없이 작동을 합니다.

그러나 새계정에서도 다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고, 그때마다 윈도우 계정을 새로만들고 아나콘다와 주피터를 재설치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제가 제 에러에 관련한 조금더 자세한 묘사를 해보겠습니다. 

1.  아나콘다 프로그램을 삭제후에 재설치 할때 주피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부터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오류명은 EnvironmentLocationNotFound: Not a conda environment 입니다.

2. 에러가 뜨기는 하지만 설치는 됩니다. 설치 후에 주피터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마크다운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나, 코드의 경우에는  위에서 말씀 드린 A connection to the notebook server could not be established. The notebook will continue trying to reconnect.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 or notebook server configuration. 이 뜨면서 코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3. 후에 아나콘다에서 주피터를 삭제하려고 하면 이때도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때의 에러명은 multiple error  입니다.

4. 후에 윈도우 계정을 바꾸어 재설치한 결과 바꾼 윈도우 계정에서는 주피터 프로그램이 현재 까지는 정상 작동하고 있습니다.

 

*_강사님께서 말씀해주신 토네이도의 버전을 낮추는 방법이 실제로 토네이도를 4.1.1로 낮추어보라는 답변이 많아서 시도해보았으나, 여전히 에러가 발생합니다.

* 개인 pc로 수강중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나 의심되거나, 에러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꼭 배우고 싶은 강의인데 이렇게 뜻하지 않은 에러때문에 수업진행에 방해가 되네요..

 

 

 

0

안녕하세요. 특이한 현상이네요.

제 생각에는 아나콘다 자체를 완전히 삭제한 후, 새롭게 설치하면 해결될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또 혹시 회사 PC 같은 환경이라서, 어떤 특정 보안 프로그램이 막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라면, 개인 PC 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어떠신지요?

구글링을 통해, 해당 에러를 그대로 복사해서 구글로 검색하여, 문제를 보았을 때에도, 딱 정확한 방법은 없는 듯 한데, 왠지 위 방법이 우선 고려해볼만한 방법 같아서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2820353/jupyter-notebook-kernel-not-connec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