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Next.js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20.04.07 21:57 작성 조회수 1.61k

0

리액트로 코드스플리팅, 서버사이드렌더링을 구현하는 과정을 공부하고있는데요.. 

친절한 설명이 뒷받침되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어렵네요..

리액트로 코드스플리팅, 서버사이드렌더링을 구현하는 과정을 알게되니깐 next.js가 왜 마법이라고 불리우는지 알것같습니다.

next.js는 리액트 라우터와 호환이 되지않는다는게 엄청 치명적인 단점인데다, 기존의 프로젝트에  서버사이드렌더링,코드스플리팅을 적용해야하는 ( <=  이 경우를 회사에서 일할때 유지보수의 일종이라라고 생각하면될까요?)

경우에 next.js를 사용하는게 불가능하다고 알고있는데.. 실무에서 next.js가 많이쓰이나요?

흔히 React 공고에서 "react 잘 다루는 분" 이 문구가 next.js도 포함되어있는걸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next를 한다는 것은 react를 이미 할줄안다는 것이 전제되어있습니다. (참고로 react로 서버사이드렌더링하는 것이 next보다 훨씬 더 어렵습니다) 제가 만든 사이트 shallwecare.com이 next.js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실서비스하면서 문제는 없었습니다. 기존 프로젝트를 next.js로 갈아엎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라우터 정도는 매우 사소한 차이일 뿐입니다. 저는 SEO가 필요하면 next.js를 쓰고 그렇지 않다면 보통 그냥 react를 쓰는 편입니다.

0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