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postman 오류검수부탁드립니다~

20.04.02 23:56 작성 조회수 463

1

안녕하세요 강사님.

OpenAPI 쉽게 사용하는 방법 강의에서 네이버개발자 홈페이지 및 postman 설정 후 send를 요청하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라는 오류를 해결하고자 질문하게되었습니다.

1) 네이버개발자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록 캡쳐화면입니다.

2) postman 설정 캡쳐화면입니다.

네이버 client id와 client secret만 제외하고, 강사님과 동일한 설정을 적용하였는데 계속 인증오류가 생기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nemo님의 프로필

nemo

2021.11.18

바로 send 누르지 말고, header X-Naver-Client-Id, X-Naver-Client-Secret 값을 넣은 다음에 Send 누르셔야 해요~~ 아이디와 비번 정보가 없어서 권한이 없다고 뜨는 거예요! 저도 처음에 Params 입력하고 안되나 엄청 찾음 

0

안녕하세요. 위 내용으로만 봐서는 어떤 부분이 잘못되어있는지 판단하기가 어려워요 

애플리케이션 등록 신청할 때, 사용 API를 동영상과 자료에서 설명한 그대로 진행을 하셨는지 다시 한번 해당 영상/자료로 확인부탁드리구요. 본 영상에서는 search.json 으로 검색을 했었는데, 위 API는 news.json 인 듯 해서, 이 부분도 알맞은 API를 쓰신것인지 다시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아마도 사용 API가 다르게 신청한것 아닌가 싶기도 한데, 꼼꼼하게 영상에 맞추어, 새로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보시고 해당 client id와 client secret 로 호출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