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앱개발 공부

21.07.13 03:13 작성 조회수 142

0

현재 이 영상을 보면서 앱개발 공부를 하고 있어요. 어느정도 기초는 알아서 이 영상을 따라하면서 공부하고 있는데 공부하다가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splash화면을 만들 때 처럼 Handler()를 사용하며 코드를 쓰시고 앞으로 다른 기능을 사용할 때 여러코딩을 하실텐데, 솔직히 코드를 볼 때 구조도 잘모르겠고, 우선 따라 치고 있습니다. 코드의 구조를 이해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렇게 코딩해야해' 이런식으로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코틀린의 문법과 객체지향은 어느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좋은 개발자가 되기위해서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정답이 정해진 부분이 아니라, 제가 아는 부분에서만 대답드리겠습니다~ 그냥 하나의 의견이라고 참고정도만 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어떤 언어 및 프레임워크를 배울 때 

문법 예제 -> 문법을 응용해서 프로젝트 -> 유지보수 테스트 성능 고려해서 코드작성

의 순서를 따른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강의를 수강하시고 계신 것을 보아, 아직 안드로이드에 익숙하지 않으시고 토이프로젝트를 시작하지 않으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적으로 스스로 만드실 수 있는 능력을 기르시고 나서 추후에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한 이해나, RX, DI 등의 공부를 더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일단을 스스로 혼자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보는게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면 공부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gongg10님의 프로필

gongg10

질문자

2021.07.1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