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41
답변 2
2
이런 경우에는 HTTP 노드에서 에러가 난 것이 아니라 아예 접근 자체를 안한 문제이므로 AI Agent의 프롬프트 문제라고 봐야 합니다. AI 한테
"**검색 요청시 검색 툴을 적극 활용 할 것**"
"검색 요청시 HTTP Request 툴을 적극 활용 할것"
과 같은 프롬프트 내용을 추가해보시고 ** 이런 표현으로 강조도 해보고 또 다른 방법으로 AI 모델을 ChatGPT 같은 다른 모델로 변경해보시면서 테스트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러면서 각각 AI의 특성을 체감해보시면서 각각의 AI 마다 어떻게 말(프롬프트)을 해야 더 잘 알아듣는지도 느껴보시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넵 강의를 좀 더 진행해보시면 제가 무슨 얘기를 하는지 더 이해하실 수 있겠지만, 미리 답변을 드리자면 쉽게 예를 들어보면,
어떤 사람한테 나무 상자를 만드는 일을 시킨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 나무 상자를 만들때 "망치", "드릴" 처럼 어떤 도구를 써도 되는지 혹은 "망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드릴은 필요할때만 사용해라" 처럼 주어진 작업을 수행하는데 어떤 조건을 알려주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명시적으로 그런 툴을 언급하지 않으면 프롬프트에 언급하지 않았음에도 알아서 툴을 사용하는 AI도 있지만 때론 AI는 전혀 툴을 사용하지 않고 일을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AI 모델에 따라서 달라질수도 있고, 때에 따라서는 동일한 AI를 사용했을때도 어떤 때는 툴을 쓰고 또 어떤 때는 툴을 사용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확실하게 프롬프트 상에 명시적으로 언급하면 주어진 조건을 AI가 이해하고 그에 맞게 수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AI 모델(ChatGPT, Gemini, Claude, Grok등등)을 이런 상황 저런 상황에서 많이 써보는게 이런 AI들 마다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같은 ChatGPT라고 해도 gpt-4o, gpt-4o-mini, gpt-4.1, gpt-o3 등등 각각 모델의 특성을 이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0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tool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롬프트를 작성할때 명시적으로 언급해주는것이 좋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