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입니다!

19.09.18 21:21 작성 조회수 98

1

1. urls.py가 두개인데, 두개의 차이점이 뭔가요?

2. path('select/')가 들어가는 '' 부분에는 어떤게 들어가는건가요??? 파이썬 list를 index하는 것은 알지만, 이건 어떻게 쓰인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단순히 위치를 불러오는 건 views.가 해주는 것 같은데..

2+(아 다시 생각해보니까 'select'가 도메인의 주소가 되는건가요? 그러면 뒤의 name은 뭐를 뜻하는건가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z_R님의 프로필

z_R

2021.10.14

뒷강의에 설명나오네요.

Django의 기본 구조 -템플릿 조건 처리

2:00 부터 참고하셔도 될듯합니다.

0

hglee0126님의 프로필

hglee0126

2021.02.01

위분과 같은 질문이긴한데.. path함수 인자값에서 name인자는 왜 필요한건가요? 입력 안해도 정상실행 되던데.. 

z_R님의 프로필

z_R

2021.10.14

name 값을 지정해줌으로써 나중에 찾기도 쉽고  그 값만 알고있다면 나중에 사이트 이름도 변경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나중에 페이지 '수'가 많아지면 머릿속이 터져버릴텐데 name 값을 알기쉽게 설정해준다면 편할것같네요.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요기 참고해보세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729889/what-does-name-mean-in-django-url

0

1. urls.py 파일 중 프로젝트 상단에 위치하는 파일이 쟝고 웹앱에서 처음으로 읽어들이는 라우팅 규칙 파일입니다. 웹 앱 폴더 내에 위치하는 urls.py는 사실 첫번째의 urls.py에 규칙을 명시해도 되지만, 웹 앱 별로 라우팅 규칙을 정리하기 위해 추가로 생성해서 파일을 분리해 놓은 것입니다.

2. 여기에는 url에서 호스트 네임 뒤, path들이 들어가는데, 문법상으로는 path()의 경우 일반적인 문자열 혹은 re_path()를 통해 regex(정규표현식)이 들어갈 수 있고 path parameter 등을 명시하기 위해서 django 의 URL 스킴을 사용합니다. 그것에 대한 자세한 규칙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djangoproject.com/ko/2.2/topics/http/urls/

알려주신 예시에서는 select/ 로 path가 지정되는데, 이렇게 세팅하면

http(s)://<사이트 도메인>/<웹 앱>/select

형태가 됩니다. 앞의 사이트 도메인은 서버의 기본 주소이고, 웹 앱 명은 프로젝트의 urls.py에서 각 웹앱 별 지정된 웹앱 주소 (없을 수도 있음)로 정해지고, 그 다음에 각 페이지 별로 하위 경로가 지정되는데 말씀하신 예시에서는 select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