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동일성, 동등성

24.03.29 13:18 작성 24.03.29 13:26 수정 조회수 230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여기에 질문 내용을 남겨주세요.

"동일성 비교가 필요한 경우에만 equals() 재정의"
-> 동등성 아닌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skesswswkk님 감사합니다 🙂

동등성 비교가 맞습니다.

방금 메뉴얼에 업데이트 했습니다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kesswswkk님의 질문에 관하여 “동일성과 동등성”에 대한 개념과 차이는 프로그래밍, 특히 자바에서 중요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동일성(identity)은 두 객체가 메모리상에서 같은 위치를 참조하는 지를 말하며, 동등성(equality)은 두 객체의 상태 또는 값이 같은지를 말합니다.

자바에서는 equals() 메서드를 통해 동등성 비교를 구현하며, == 연산자를 사용하여 동일성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ashCode() 메서드는 객체가 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수 값을 반환하며, 주로 해시 기반의 컬렉션(예를 들어, HashMap, HashSet 등)에서 객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skesswswkk님의 질문에서 “동일성 비교가 필요한 경우에만 equals() 재정의 -> 동등성 아닌가요?“라고 하셨는데, 여기서는 동등성 비교를 위해 equals()를 재정의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상황에서 equals() 메서드는 두 객체가 같은 값을 가지는지(동등성)를 비교하기 위해 재정의되곤 합니다.

이 주제에 대해서 좀더 자세한 정보와 해석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의 기존 답변들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equals 메서드도” - 이 게시글에서는 equals()isSameAs, isEqualTo와 같은 메서드를 언제 그리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isEqulaTo / isSameAs” - 이 질문에서는 isEqualToisSameAs의 차이점과 각각이 어떤 비교를 수행하는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isEqualToequals() 메서드를 내부적으로 사용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