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print 출력 시 오류

23.11.28 22:01 작성 조회수 263

0

 

print (age, name)은 정상 출력되어지나

print (age, name, foot_size) 입력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업로드하신 스크린샷에서 foot_size 변수가 정의되지 않았다는 NameError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는 변수가 값을 할당받지 않았거나 현재 스코프에 없을 때 파이썬에서 발생합니다. 스크린샷에 나와 있는 코드를 보면 foot_size가 정의되어 있는 것 같은데, 이 오류가 발생한 원인은 다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1. 오타: foot_size 변수 이름에 오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파이썬은 대소문자를 구분하므로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실행 순서: 주피터 노트북에서는 셀을 어떤 순서로든 실행할 수 있습니다. foot_size를 정의하는 셀이 print 문장을 실행하기 전에 실행되지 않았다면, 변수는 현재 네임스페이스에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3. 셀 실행 실패: foot_size를 정의하는 셀을 실행할 때 오류가 발생했다면, 변수는 설정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셀이 성공적으로 실행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foot_size 변수를 정의하는 셀을 성공적으로 실행했는지 확인하고, 그 셀이 print(age, name, foot_size)를 호출하는 셀보다 먼저 실행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아직은 극초반기라서, 다양한 코드를 직접 만들어서 테스트하시면, 예상하지 못한 에러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이런 부분을 해결해야할지 당황하실 수도 있고요. 가장 좋은 것은 챗GPT 나 구글 검색을 활요하는 것이긴 한데, 극초반기라서 모든 것이 어색하시다면, 우선은 영상과 자료에 나온 코드만으로 익숙해지시려고 노력해보시면 더 나으실꺼예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