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데이터 타입 변환에 관한 질문입니다.

23.10.18 00:16 작성 23.10.18 00:19 수정 조회수 219

0

스크린샷 2023-10-18 001137.png

타입 변환에 관한 질문이며 문자열을 정수로, 정수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과정 중에 int(), str()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 타입 변환 후 변수에 할당하였을 때는 print(type())을 출력하면 변환된 타입이 출력되어 결과값이 확인되지만, 그렇지않고 print()함수 안에서 int(),str() 함수를 사용하여 변환시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type()함수로 확인 시 int(), str()함수를 썻음에도 불고하고, 출력값이 변환되지않고 나오게됩니다. type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따로 변수를 만들어서 int(), str() 함수를 써서 변수에 할당해주어야하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변수를 꼭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int()str() 함수를 print() 함수 내부에서 사용하더라도 타입 변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문제는 type() 함수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 변수에 할당한 후 타입 확인
x = "5"
y = int(x)
print(type(y))  # 출력: <class 'int'>

# print 함수 내부에서 타입 변환
print(type(int("5")))  # 출력: <class 'int'>

두 경우 모두 타입 변환이 잘 이루어지고, 출력 결과는 <class 'int'>가 됩니다. type() 함수가 인자로 받는 것이 이미 변환된 결과이기 때문에, int()str() 함수를 print() 안에서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