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뉴스 기사 크롤

23.09.21 22:48 작성 23.09.21 23:03 수정 조회수 203

0

위 페이지에서 기사 제목: 김혜수 "실패 없을 것 같은 내 이력..."<span class="text">를 출력하고자 합니다.

 

select를 이용해서 출력하고자 하는데, 어떤 것이 잘못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items = soup.select('ol#topViewArticlesContainer p.title span.text')

 

ol id가 topViewArticlesContainer 밑에

p 태그의 class가 title인 것의 밑에

span 태그의 class가 text인 것을 뽑으려고 했는데,, 어떤게 잘못 된건지 알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본 질문/답변란은 본 강의의 영상이 이해가 안갈 경우등에 대한 질문/답변란이라서요.

말씀하신 부분은 강의 영상에 대한 내용이 아닌 부분이라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강의 자체가 평생 강의라서, 강의 영상이 아닌 각자 구현하시는 코드 관련 문의까지 평생 답변을 드리는 부분은 무리가 있어서요.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저희도 구현을 해봐야 하는 것이기도 한데, 영상 외적인 부분을 모두 코드를 작성해보기는 무리가 있으니까요 ㅎㅎ 이 부분은 양해부탁드립니다.

가볍게 의견만 드린다면, 직접 구현을 해본 것은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이해해봐서는 span.text 로만 해도 해당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복잡한 css selector 를 쓰지 않으셔도 원하는 데이터에 딱 맞는 css selector 만 쓰시면 되거든요.

 

감사합니다.

sangschool님의 프로필

sangschool

질문자

2023.09.25

아이고,, 제가 결례를 범했군요..!! 말씀 주신 대로 span.text로 출력해보겠습니다.

강의 내용 따라 css selector를 사용해서 출력해보고 싶었습니다 ㅋㅋ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