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BEST
개발 · 프로그래밍 개발 도구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입문 대시보드

(4.9)
323개의 수강평 ∙  2,839명의 수강생

29,700원

지식공유자: 진유림
총 22개 수업 (2시간 25분)
수강기한: 
무제한
수료증: 발급
난이도: 
입문
-
초급
-
중급이상
지식공유자 답변이 제공되는 강의입니다
폴더에 추가 공유

입문자를 위해 준비한
[개발 도구] 강의입니다.

개인 프로젝트부터 현업 개발까지, 팀 개발에 필수적인 기술인 Git과 GitHub을 그림을 통해 쉽게 익힙니다. 아예 처음 익히는 분부터 실무 사례가 궁금한 분까지 모두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 GUI를 모두 사용해 공부합니다.

✍️
이런 걸
배워요!
프로그래밍의 필수! Git으로 버전관리 하기
GitHub으로 코드 협업하기
그림을 통해 Git의 원리 배우기
실무 사례를 통해 Git의 유용한 명령어 익히기

누구나 쉽게 Git + GitHub. 🙆‍♀️🙆‍♂️
실무에서 제대로 활용하는 비결!

개발 협업을 위한 필수 툴, Git과 GitHub

개발자도, 기획자도, 디자이너도 OK! 
탁월한 버전 관리 & 호스팅으로 
강력하고 편리한 협업을 경험해보세요.

실무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필수 툴 Git. 거의 모든 기업과 팀 프로젝트에서 Gi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과 이제 막 실무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세요. 동료들과 일을 더 수월하고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


입문자를 위한 제일 쉬운 Git&GitHub 강의

본 강의에서는 입문자에게 어려울 수 있는 Git 개념과 명령어를 그림과 그래픽 툴로 쉽게 설명합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수차례 진행했던 강의 경험을 토대로 수강생분들이 어려워했던 개념들을 더 쉽게 알려줍니다.

생소한 개념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요.
알아본 내용을 도식으로 명쾌하게 정리해요!

실무자도 듣기 좋은 강의

설문 출처: Stack Overflow Survey (2018, 2020)

Git은 회사에서 꼭 알아야 하는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고 사용하는 실무자들이 많습니다. 작업 중에 코드가 충돌 나거나 브랜치가 꼬였을 때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이 강의에서는 Git 내부 원리와 동작 방식을 학습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강의 특징

1. 명령창으로 맛보고, 그래픽툴로 이해한다!

명령창을 통해 협업 시나리오를 연습해요.
GUI 환경에서 한 번 더 복습!

섹션1에서는 명령창(CLI)으로 Git을 사용한 가장 간단한 협업 시나리오 실습을 한 바퀴 돌립니다.
그리고 섹션2에서 동일한 과정을 그래픽툴(GUI)로 복습한 후 조금 더 복잡한 협업 시나리오를 시각화해서 실습합니다.

여러 번의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나온 최적의 커리큘럼입니다 ;) 여러분의 이해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 그림으로 이해하는 동작 원리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더욱 재밌게 알려드려요!
동작 원리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설명합니다.

이해를 돕는 도해와 함께 Git의 동작 원리를 알아봅니다. '사용법만 알면 되지, 동작 원리까지 알아야 하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간략하게나마 동작 원리를 알아두면 그다음부터 Git을 다룰 때 2배 이상 빠르게 충돌을 해결하거나 꼬인 것을 풀 수 있는 나를 볼 수 있을거예요!

3. 실무 사례와 함께 Git 정복하기

업무 과정에서 생소한 용어로 막막하다면?

Git은 혼자 개발할 때도 물론 유용하지만, 팀에서 함께 쓸 때 최고의 빛을 발합니다. 실무에서 팀원들과 함께 쓸 때 알아둬야 하는 명령어들을 실제 시나리오와 함께 실습합니다.


강의 교안 소개

온라인 강의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150여장의 PPT를 제공합니다. 강의 노트를 쉽게 보실 수 있도록 매 강의 노트에 첨부해 두었으니 편하게 보실 수 있으실거예요 :)


책보다 쉽다! 직접 따라 하며 배우기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정호영, 진유림

실무에 필요한 핵심 명령어를 쏙쏙 담아낸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개정판!깃&깃허브 베스트셀러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가 실무에 적절한 명령어와 용어, 협업에 100%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추가된 개정판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책은 시나리오를 곁들인 실습으로 구성되어 깃&...

 

이 강의는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책의 내용을 조금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여 만든 강의입니다. 저자와 함께 처음부터 쉽게 차근차근 배워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실습할 때도 책을 보고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재밌고 끊김 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프라인 강연으로도 검증된 리뷰!

"깃헙을 묻거든 유림을 보게하라!", "print(\"Git\" + \"유림\")  >>> God유림"
"유림님의 강연, 강의 많이 들어보았는데 이렇게 가깝게!? 뵐 수 있어서 넘 좋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내용이 알차고 딕션이 너무 좋으세요!!"
"사람을 집중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 다음에 또 뵙고 시포요!! 🤗"
"새로운 것들을 배울 때 늘 어렵다고 생각하고 접근하게 되는데, 유림 님이 계속 쉽지 않아요?! 간단하죠?! 해주셔서 더 용기가 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깃허브 CLI 어려워서 맨날 소스트리로 올렸었는데,,, 강의 너무 재미있고 쉽게 가르쳐주셔서 CLI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유림님이 없다면, 깃은 노른자 없는 계란과 같다."


저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 Git을 아예 몰라요!

버전관리와 Git, GitHub이 무엇인지 배우고 설치부터 함께 실습할 수 있습니다. 명령창(CLI)과 그래픽툴(GUI)을 모두 다룰 수 있게 됩니다.

🙋‍♀️ 명령어를 써보긴 했지만 동작 원리를 몰라서 매번 헤매요!

명령창(CLI)와 그래픽툴(GUI) 모두에서 반복 실습하며 명령어를 머릿속에서 시각화합니다. 섹션 2의 '그림으로 배우는 Git의 원리' 수업을 통해 Git을 더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게 됩니다. 유일하게 2개의 영상으로 분리된 '컨플리트 - 이론'. '컨플릭트 - 실습'을 통해 충돌이 나도 유연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 실무 협업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요!

섹션 3에서 다룰 5가지 협업 시나리오를 통해 실무에서 자주 쓰는 명령어들을 배웁니다.


예상 Q&A

Q. 아무 선수 지식 없이 수강할 수 있나요?

네. 코딩을 모르셔도 무방합니다.

Q. 실습 환경은 어떤 운영체제인가요? (Windows/macOS?)

강의 영상은 macOS 환경에서 촬영했으며, Windows와 다른 화면이 있으면 가상머신을 통해 Windows 화면도 함께 볼 수 있도록 촬영했습니다.

Q. 저는 기획자/디자이너예요. 강의를 들을 수 있을까요?

본 강의에서는 코딩을 하지 않습니다. 개발자와 함께 버전관리를 하고 싶은 모든 직군이 선수지식 없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학생, 취준생분들께 강의 금액을 지원해드립니다 💪

수입이 없는 학생분들이나 취업준비생 분들이 덜 부담스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50%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신청 링크  / 문의 사항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Git을 처음 접하는 사람
팀으로 개발할 때 코드 협업 방법이 궁금한 사람
Git을 써봤지만 정확히 몰라 컨플릭트가 날때마다 헤매는 사람
Git의 원리를 쉽게 익히고 싶은 사람
실무에서 사용하는 Git 명령어가 궁금한 사람
신입 개발자
취업 준비생

안녕하세요
진유림 입니다.
진유림의 썸네일

프런트엔드 개발자 진유림입니다. 개발자 특유의 공유 문화와 커뮤니티에서의 바이브를 사랑합니다. 반가워요!  블로그깃헙 / 사운드클라우드

강연 : 삼성전자, Facebook, IBM, 고려대, 이화여대 등 다수 기술 강연

저서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커리큘럼 총 22 개 ˙ 2시간 25분의 수업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가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섹션 1. Git&GitHub 시작하기 feat.CLI
Git 초기화와 로컬 저장소 미리보기 05:00 첫 번째 버전 만들기 미리보기 07:08
만든 버전 GitHub에 올리기 04:53
다른 사람이 만든 저장소 받아오기 08:05
가장 간단한 협업 시나리오- 7가지 개념 리뷰 04:13
섹션 2. Git&GitHub 다지기 feat.GUI
소스트리 GUI로 Git 다지기 미리보기 04:43 그림으로 배우는 Git의 원리 미리보기 06:44 GUI로 add, commit, push, pull 하기 미리보기 07:16
브랜치(branch): 평행세계 나누기 11:42
머지(merge): 두 버전 합치기 04:51
컨플릭트(conflict): 합치다가 충돌이 났어요 - 이론 04:19
컨플릭트(conflict): 합치다가 충돌이 났어요 - 실습 08:44
포크(fork): 저장소 통째로 복제하기 14:26
풀 리퀘스트(Pull request): 내 코드를 머지해주면 안되겠니? 10:18
섹션 3. 실무 사례와 함께 Git 정복하기
어멘드(amend): 깜빡하고 수정 못한 파일이 있어요. 방금 만든 커밋에 살짝 추가하고 싶어요 미리보기 05:01
스태쉬(stash): 변경사항을 잠시 킵해두고 싶어요, 아직 커밋은 안 만들래요 03:00
리셋(reset): 옛날 커밋으로 브랜치를 되돌리고 싶어요 08:41
리버트(revert): 이 커밋의 변경사항을 되돌리고 싶어요 02:53
체리픽(cherry-pick): 저 커밋 하나만 떼서 지금 브랜치에 붙이고 싶어요 05:36
강의 게시일 : 2021년 03월 03일 (마지막 업데이트일 : 2021년 02월 21일)
수강평 총 323개
수강생분들이 직접 작성하신 수강평입니다.
4.9
323개의 수강평
5점
4점
3점
2점
1점
VIEW 추천 순 최신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평점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복슬회고 thumbnail
5
처음으로 제대로 된 팀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는데, 깃헙으로 협업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혼자 두 계정으로 연습하다 우연히 여성의 날 프로모션으로 이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총 수업 시간도 길지 않고, 가격도 괜찮아서 영화 한 편 본다 생각하고 바로 결제했습니다. 정말 친절하고 자세하게 하나씩 알려주셔서 속성 과외를 받는 기분이었어요. 딱 필요한 차에 이 강의가 나왔고, 볼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저처럼 처음 겪는 협업에 갈피를 못 잡고 있는 분들이나, 깃과 깃헙에 대해 아예 몰랐던 분들은 이 강의를 들으면 편한 지름길이 될 거에요.
2021-03-11
지식공유자 진유림
복슬회고님, 도움이 되었다니 기뻐요! ㅎㅎ 앞으로도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질문 남겨주세요~
2021-03-11
catsriding thumbnail
5
와...너무 쉽게 잘 설명해주시네요 👍🏻 버전 관리는 어느 분야던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자바 기초 문법 배우던 시기, 혼자서 구글링과 문서 보면서 어설프게 나마 Git과 GitHub를 배워 사용하고 있었드랬죠... 그러다 이 강의 배너를 보자마자 사용법과 개념을 제대로 학습해보자 하여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강의를 듣고 있으니, 그 당시에 이 강의가 있었다면 참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가득하네요 🥺 개발자 준비하는 분들 필수로 이 강의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개발자 준비 한다는 분들중에 Git과 Github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2021-03-07
지식공유자 진유림
CatsRiding님~! 독학의 경험이 묻어나는 수강평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처음에 Git, GitHub 배울 때 많이 고생해서(저는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도 계셨는데 힘들었어요) 그 때의 경험을 되살리며 입문자들이 최대한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강의에 여러 장치들을 넣어보았어요.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
2021-03-07
김재홍 thumbnail
5
쉬운설명으로 개념을 잡기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ppt자료 부탁드립니다. familyjh@gmail.com
2021-03-09
지식공유자 진유림
감사합니다 재홍님~ 실습 막히시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강의자료 메일로 전달 드렸습니다.
2021-03-09
임사장 thumbnail
5
안녕하세요 진유림님 한번도 뵙진 못하였지만 님의 개발자로서 발자취를 보면 존경(?)스러운 느낌이 들어 예전부터 팔로잉 중이였는데 이렇게 온라인 강의가 나온다는 소식 듣고 바로 결제 하였습니다. ^^ 때마침 회사에서 gitLab을 본격적으로 사용해서 공부를 할 예정이기도 했고요 아직 완강은 못하였지만 강의 자료도 쉽게 잘 만드셨고 설명도 이해가 잘 되네요. PPT자료도 공유 해주시면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 좋은 강의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jaeman87@gmail.com
2021-03-05
지식공유자 진유림
와, 첫 수강평... 감사합니다 ㅎㅎ GitLab 에 적용하는데도 문제 없을거예요 둘다 비슷해서~ 중간에 헷갈리시는거 있으면 질문주세요! 강의자료도 보내드렸습니다.
2021-03-05
돈가스날다 thumbnail
5
이렇게 짧은 시간에 깃과 깃허브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이끌어 주실 줄 몰랐는데.. 정말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숙달이 되려면 개인적으로 조금 연습이 필요하겠지만 개인적으로 깃과 관련된 최고의 강의라고 생각이 듭니다ㅎㅎ 가능하다면 수업자료를 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이메일은 ziont0510@naver.com 입니다!
2021-03-10
지식공유자 진유림
질문도 달아주시고 수강평도 달아주시고,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점 있으면 언제든 질문주세요~ 강의 자료도 보내드렸습니다 ㅎㅎ
2021-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