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73
0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프로토타입 빈은, 스프링 컨테이너가 DI까지 완료 후에 클라이언트에게 반환되며 이후의 관리주체는 클라이언트가 한다고 이해했습니다.
=> 이게 이해는 가는데.... 아래의 의문점이 해결이 안 되서 질문 드립니다.
1) client가 프로토타입 빈을 관리한다면, server의 memory에는 프로토타입 빈 객체 정보가 남아있지 않는 건지 궁금합니다.
1) -1 만약에 server의 memory에 프로토타입 빈 정보가 남아있다면, 클라이언트가 어떤 식으로 관리를 하는 건지 문의드립니다. (서버에 정보가 남아있으니, 클라이언트가 관리를 하게 되면 서버와의 통신비용?이 클라이언트 빈에 비해 증가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생각한 것이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1)-2 만약에 클라이언트가 프로토타입 빈을 종료시키지 않는다면, server의 메모리에 프로토타입 빈 정보가 소멸되지 않고 계속 존재해야 하는 건지 문의드립니다.
=> 이로 인해 memory 이슈? 가 생길 거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혹시 제가 생각하는 것이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1)-3 혹시나 실무적으로 쓰이는 예시를 정말 사소하게라도 1가지 알고 싶습니다.
언뜻 앞선 질문들을 보니, 실무에서 잘 쓰이지 않는다고는 파악했지만 이게 내용 자체가 이론적이라고 많이 느껴져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mapth2357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클라이언트를 브라우저라고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에서 클라이언트는 프로토타입 빈에 의존하는 객체를 말합니다. 역으로 서버는 프로토타입 빈을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곳입니다. 강의 내용 기준으로는 스프링 컨테이너가 서버입니다. 클라이언트 - 서버 관계는 반드시 브라우저와 서버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https://www.inflearn.com/questions/117662
영한님 답변 기준으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https://www.inflearn.com/questions/16769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