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20
0
안녕하세요, 강의 결제하고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보고 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어서 감사하다는 말을 우선 전하고 싶었습니다.
제목 그대로 부트캠프 준비, 국비 중 우선순위를 어떻게 정해야할지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우테코, 싸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2개 다 각각 코딩테스트가 있으니 국비와 병행이 쉽지가 않더라고요.
원래 계획은 위의 부트캠프를 떨어지면 국비를 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2 ~ 3개월의 공백이 무서움
비전공자라 방향을 모르겠음
강제성이 필요했음
1, 3의 이유가 제일 컸습니다. 그래서 언급하신 괜찮은 국비 중 하나를 듣고 있습니다. 선생님도 잘 가르쳐주십니다. 만족스러워요.
그러나 사람이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붙고 싶습니다. 처음엔 국비와 준비를 모두 잡으려 그랬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습니다. 우테코가 과제형이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지금 준비한다고 국비 진도를 소홀히 해서 따라가기 힘듭니다. 곧 팀프로젝트라 관두고 싶은 마음이 더 커요. 민폐를 끼칠테니까요.
이제 여러 정보를 찾아서 좋은 인강이나 자료들을 보면서 독학할 자신은 있습니다. 무엇보다 강제성이 없어도 알아서 잘 공부하더라고요. 다만 자신감과 별개로 회피성도 있다는 건 사실이니까요.
성급하게 국비를 등록한 게 너무 후회됩니다. 좋은 선생님어서 더 그렇네요.
주변에 조언을 구할 사람이 없어 여쭤봅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
정답은 없겠습니다만, 독학이 가능하시니 저라면 우테코에 집중해서 도전해보고,
만약 우테코에 떨어지면 그 이후에는 더 독하게 독학을 진행할 것 같아요!
국비지원학원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효용은, 독학이 어려울 정도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 + 독학 자체를 잘 못하는 경우라고 생각해요ㅎ 때문에 다은님의 경우라면 우테코에 제대로 도전해보시고(우테코에 합격했을때의 이득이 너무나 크므로), 만약 떨어진다면 독학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되셨을지 모르겠네요ㅎ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너무 회피성이어서 이렇게 관둬도 될까 정말 죄책감이 심했거든요. 정말로요...
조언 참고해서 준비에 올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틈나시는대로 이렇게 고민에 답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