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체육을 전공하고 해운업에 종사하다가,
🧑💻 29살부터 개발 공부를 시작하여 30살에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 2023년부터 미국에 거주중이며,
👨👩👧👦 두 아이(20년생, 22년생)의 아빠입니다.
🛠 만드는 것들
해외 개발자 Resume 작성 가이드 → resume.guide
Leetcode 추천 문제 모음집 → leetcoding.io
1인 개발/비즈니스 뉴스레터 → sidehustlerstory.com
🌏 SNS
블로그 → integer.blog
링크드인 → linkedin.com/in/integerous
쓰레드 → threads.net/@100soo.dev
유튜브 → youtube.com/@100soo_dev
강의
전체4수강평
-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등어
2024.08.20
1
게시글
질문&답변
2024.09.06
비공개 커뮤니티 비밀번호 오류
앗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 1
- 1
- 14
질문&답변
2024.06.22
국비학원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어떤 학원이 좋은지는 알기 어려울 것 같아요. 강사마다 수업의 질이 차이가 있고, 함께 수업을 듣는 사람들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떤 학원이 더 좋을지는 알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큰 차이 없을거라 생각됩니다만, 해당 학원들의 수강 후기들을 잘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라면 가까운 학원에 다니거나 요즘 좋은 인프런 강의들이 많기 때문에 독학도 고려할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0
- 1
- 105
질문&답변
2024.05.31
개발자하려면 영어는 어느정도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 영어를 잘해서 나쁠 것은 없지만, 영어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개발을 하다보면 개발 관련 지식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검색을 할 일이 많은데요, 영어로 된 자료와 글들이 많아서 영어 독해가 잘되면 좀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번역 도구들의 성능이 너무나 좋아졌기 때문에, 급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구글 번역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ㅎ 때문에 영어 때문에 개발자의 길에 도전하는 것을 포기할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느긋한 너구리님이 답변해주신 것 처럼 개발자가 왜 되고 싶은지, 공부를 지속해야하는 개발자라는 직업이 적성에 맞는지 고민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개발이 재미있고 계속 관심이 간다면 도전해볼 가치가 충분한 분야/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영어를 가장 적게 사용하는 분야는 딱히 없는 것 같고, ML이나 인공지능 등 논문을 많이 접해야하는 분야가 아니라면 전부 비슷한 것 같아요ㅎ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0
- 2
- 145
질문&답변
2023.11.25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정답은 없겠지만, 저라면 부전공을 하기보다는 졸업 요건을 빠르게 맞추고 아낀 시간동안 토이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면서 개발 공부를 더 할 것 같아요-! 부전공을 했을 때 졸업이 늦어지지 않거나, 큰 부담이 없다면 하는 방향이 좋겠지만, 졸업을 늦추면서까지 복수전공이 아닌 부전공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부전공한 경험을 어떻게 평가할 지는 면접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개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기에는 부전공보다 개인 프로젝트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컴공 전공 과목에 해당하는 인터넷 강의들도 많기 때문에 부전공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내용은 인터넷 강의들과 개발 관련 서적들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정답은 없기 때문에 잘 고민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답변이 도움되셨을지 모르겠네요. 수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0
- 1
- 319
질문&답변
2023.10.28
포트폴리오와 개발블로그 둘중에 하나만 해도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 네, 개발 블로그나 포트폴리오는 정성적인 측면이고 정해진 답은 없기 때문에, 개발 블로그를 통해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다면 이력서 단계나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글보다는 토이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면서 맞이했던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담아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셨을까요?ㅎㅎ 감사합니다!
- 0
- 1
- 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