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Proxy서버
작성
·
15
0
저는 프론트개발자이고(FE) 백앤드개발자(BE)와 어드민개발자와 협업을 진행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어드민개발자가 (어드민도 BE인데) 만들어준 API를 직접 호출하다가 호출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백앤드 개발자에게 말하니, 백앤드 개발자가 proxy로 API를 만들어야 해요 라고 하던군요. 백앤드개발자가 만든 proxy로 감싼? API를 따로 제공해주고 그 API를 호출하니 그제서야 데이터를 받아와 처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야 약간 왜 그랬었는지 유추가 가능해졌습니다. 서버 투 서버는 CORS가 안나서 그런거 맞나요?
답변 2
0
안년하세요 라푼젤님.
AI인턴이 잘 설명해 줘서 왜 이런 상황이 발생했는지만 덧붙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드민개발자게 제공하는 API는 CORS 설정을 해둔 상태이고, 이 설정을 수정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을 것 같습니다.(일반적으로 보안의 이유)
따라서 말씀해주신 서버 투 서버에서는 CORS가 없기 때문에 백엔드 개발자분이 API를 만들어 한번 우회하게 만즌 것입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라푼젤님.
프론트엔드 개발 시 CORS(Cross-Origin Resource Sharing) 문제는 자주 발생하는 이슈 중 하나입니다. 이는 클라이언트 측에서 다른 도메인의 리소스에 접근하려 할 때 발생하는데, 백엔드 개발자가 프록시 서버를 설정해주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한 것 같습니다.
프록시 서버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사이의 중간자 역할을 하여, 클라이언트가 직접 서버에 요청하지 않고 프록시를 통해 요청함으로써 안전하게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백엔드에서 프록시 서버를 설정하면 클라이언트는 프록시를 통해 마치 동일 출처에서 요청하는 것처럼 보이게 되어 CORS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한 게시물을 추천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ORS란 무엇인가요?: CORS에 대한 기본 개념과 함께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이 설명된 글입니다.
프록시 서버 사용에 대한 실제 사례: 프록시 서버를 설정하여 CORS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한 예시가 포함된 글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