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F5와 F7의 차이
작성
·
29
1
C언어에서 코드를 빌드하는 단축키가 F5,
컴파일하여 결과물을 볼 수 있는 단축키가 F7이정도로 이해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항상 F5를 먼저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F7으로도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잇는데 F5를 필수로 사용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2
0
안녕하세요? 질문&답변 도우미 durams입니다.
해당 단축키들은 C언어의 단축키라기보다는 정확히는 Visual Studio의 단축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F5는 '디버깅하며 실행' 하는 단축키로, 코드 변경 사항이 있었다면 해당 부분에 대한 빌드를 선행하고 이후 디버깅하며 실행합니다.
F7은 '솔루션 빌드' 단축키로, 실행은 하지 않습니다. 변경된 코드에 대해서만 빌드를 부분적으로 진행합니다.
항상 F5를 먼저 할 필요는 없으며, 둘은 확연히 다른 동작을 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빌드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는지만 빠르게 알고 싶다면 f7을 사용해도 되지만, 에러는 빌드 과정과 런타임 각각에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려면 실행을 해봐야합니다.
ctrl + alt + f7(Rebuild solution)과 ctrl + f5(Start without debugging)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단축키들이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버깅을 하지 않고 단순 실행만 할 때는 ctrl + f5를 추천드립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isg0608님,
빌드와 실행 과정에서 F5와 F7의 차이에 대해 궁금하신 점 이해합니다. Visual Studio와 같은 개발 환경에서 사용되는 키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F7: F7 키는 “Build Solution” 기능을 수행합니다. 즉, 여러분의 코드를 컴파일하고, 필요한 모든 빌드 단계를 거쳐 실행 가능한 바이너리 파일을 생성하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지는 않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를 작성하고 난 후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5: F5 키는 “Start Debugging”으로, 빌드를 포함하여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이전에 빌드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빌드를 수행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디버깅 모드로 실행되어 오류 발견 시 보다 쉽게 문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드를 수정한 후에는 F7로 빌드를 하여 가능하면 빠르게 오류를 확인하고, 이후 디버깅이 필요한 경우 F5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모든 코드 수정 시 마다 F5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최종 결과물 실행이나 디버깅이 필요할 때는 F5가 적합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유사한 질문에 대한 기존 답변을 관련 링크로 제공해 드리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