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멘토링

커뮤니티

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김구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구리

작성한 질문수

[4주 과정]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웹 브라우저> 완독 챌린지

[금] 폰트의 개념과 텍스트 스타일링 알아보기 (p.89-p.102)

71~87 페이지 공부 중 중간 과정 코드를 보고 싶은데 없을까요?

작성

·

44

0

현재 71~87 페이지 공부 중인데...

앞 부분은 어찌저찌 완성시켰지만 2장 들어오면서 부터 정확히 어느 위치에 어떻게 넣어야 할지 감도 안오네요..

결국 AI 도움을 받아서 쓰긴 썼는데... (결과 화면은 출력됐습니다. 근데 책 코드와 조금씩 다르네요.)

 

코드 입력하는 부분이 너무 헷갈리는데 중간 과정에 대한 소스가 따로 있을까요?

책에 나온 깃허브에는 완성본만 나와서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현재 2장 진행하면서 2.3까지 책의 내용대로 진행해봤는데 너무 진행이 안되서 글 남깁니다.

답변 1

0

민혁님의 프로필 이미지
민혁
지식공유자

안녕하세요. 김구리 님.
안타깝게도 말씀하신 대로 중간 과정의 소스 코드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책의 깃허브에는 각 장이 끝났을 때의 완성본 코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밑바닥에서 시작해 끝까지 하나의 파일을 계속 고쳐나가며 브라우저를 구현하는 방식이라 중간마다 저장하며 구현하신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드 구현에 도움이 될 팁을 한 가지 드리자면, 본문 코드에 나오는 #... 표시 주변을 눈여겨보시는 겁니다.

이 표시는 '앞서 언급됐던 코드 블록이나 메서드의 기존 내용'을 의미합니다. 즉, 새로운 코드가 나올 때 #... 가 있다면, '기존 코드에서 이 부분만 수정하거나 덧붙이세요'라는 뜻입니다.

문의해주신 부분에서는 2.3장(76페이지)의 lex 함수가 좋은 예시입니다.

  1. 1.6장 (62페이지): show 함수를 처음 만듭니다.

  2. 2.3장 (76페이지): show 함수를 lex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수정하겠습니다." 라고 안내한 뒤, lex 함수의 코드가 나옵니다.

show 함수와 lex 함수 두 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show 함수를 lex 함수로 이름을 바꾸고, 그 내용을 책에 나온 대로 수정하라는 의미입니다.

앞으로 코드를 진행하실 때, 새로운 코드 조각이 나오면 '이걸 어디에 새로 추가해야 하지?'라고 생각하시기보다 '기존 코드의 어느 부분을 이걸로 바꿔야 할까?'를 먼저 고민하시면 훨씬 수월하게 따라가실 수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김구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구리
질문자

안녕하세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히려 말씀해주신 부분들은 어느정도 가늠이 가능해서 진행이 가능했급니다. 다만, 이런 표시가 없는 부분들은 어느 부분에 추가하는건지 알 수 없어 헤매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구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구리

작성한 질문수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