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7
0
문제를 풀기 위한 간단한 개념 이해로 빠르게 다음 강의로 넘어가야 할지, 복습을 마치고 진도를 나갈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료구조(스택)를 직접 만들면서 자꾸 링크드 리스트 개념이 헷갈리고 있습니다. 문제 풀이는 파이썬의 메소드를 통해서나, 반복문을 통해서 해주시고 계셔서 궁극적으로 코딩 테스트 통과를 위해서 빠르게 진도를 넘기는게 중요할까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rinaeshin님,
아무래도 코딩 테스트 준비를 하시면서 효율적으로 진도를 나가고 싶으신 것 같습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학습에서 중요한 것은 각 개념들의 기본을 이해하고, 이를 실제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 개념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잠시 멈추고 복습을 하시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스택과 링크드 리스트는 자료구조의 기본 개념 중 하나로, 코딩 테스트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본 개념들이 헷갈릴 경우, 실제 문제 풀이에서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유리합니다.
관련 질문 URL에서는 스택의 pop 연산과 메모리 관리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처럼 개념이 잘 이해되지 않을 때는 관련 질문과 답변들을 통해 구체적인 사례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억하셔야 할 점은, 코딩 테스트는 빠르게 문제를 푸는 것뿐만 아니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절히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습의 균형을 맞추어 필요 시 복습도 병행하면서 진도를 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