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0
답변 2
1
안녕하세요, 레몬타르트님.
강의 속에 사용된 부분은 가이드 제작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같이 일하는 디자이너, 개발자들이 원하거나 봐야하는 가이드 항목은 아마 다를 것입니다. 그 분들에게 한번 물어보고 충분한지 무엇이 부족한지 물어보고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드시 큰회사의 디자인 시스템 처럼 많을 필요도 없고, 우리팀의 규모와 구성원의 니즈에 맞게 가이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챗지피티를 통해서 가이드를 만드는 특강을 진행해서 이와 관련한 자료가 있는데, 원래 완강후 설문조사를 적어주시면 보내주는데, 지금 현재 필요하시면 제가 이메일 보내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레몬타르트님!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 피그마 파일이 제공된 것에 대해 문의주셨군요. 강의 속 가이드보다 체계적으로 작성된 피그마 파일을 업무에서 사용하며 수정해도 괜찮은지 궁금해 하셨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의에서 제공되는 피그마 파일은 학습을 위한 참고자료로 제공되며, 실무 현장에서의 응용을 돕기 위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에서 이 파일을 기반으로 하여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스타일 가이드를 수정 및 보완해서 사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시간도 절약하고, 이미 구조화된 체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디자인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의에서 제공된 파일을 활용할 때는 반드시 귀사의 디자인 철학이나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동일한 가이드 라인을 팀원들과 공유하면서 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 질문과 유사한 답변이나 자료로 도움을 받고 싶으시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