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3
·
수정됨
0
원래 스마트 트랙이나 오스냅을 할 때 이렇게 빨간선이나 보라색 선이 안떳는데 수님 파일 열고 해보려니깐 이렇게 뜨더라고요. 새 파일을 열면 저렇게 뜨지 않아서 환경설정을 하고싶은데, 방법을 몰라 질문 남깁니다.
답변 2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병관님,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노에서 스마트 트랙이나 오스냅을 사용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빨간 선이나 보라색 선은 특정 환경설정에 의해 나타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작업 시 도움을 주는 옵션으로, 특히 정확한 위치를 지정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파일을 열 때는 이러한 기능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당 설정이 유효하지 않은 상태일 수 있는데요.
다음은 이러한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오브젝트 스냅 설정: 라이노의 화면 아래쪽에 있는 ‘Osnap’(오스냅) 도구상을 클릭해 보세요. 여기서 다양한 옵션이 나타나는데, 필요한 스냅 옵션을 선택하여 활성화하세요.
스마트 트랙 사용: ‘SmartTrack’(스마트 트랙)이라는 기능은 보통 오스냅 옆에 표시됩니다. 이를 클릭하여 활성화시키며,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보조 선을 통해 작업할 때 위치를 더 정확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만약 위 설정으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라이노의 ‘Options’ 또는 ‘Preferences’ 메뉴에서 더욱 세부적인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접근하려면 상단 메뉴의 ‘File’ 또는 ‘Edit’ 탭에서 설정을 찾아보세요.
제가 추천해드리는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0
안녕하세요. Soo입니다.
지금 말씀해주신 부분은 라이노8버전으로 변경되면서 보다 알기쉽게 변경된 사항으로 생각됩니다. 하시는데 더 편하실 가능성이 높으시니 그대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