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2
답변 2
1
안녕하세요 성빈님! 🙂
네 맞습니다. 연산자 오버로딩은 코틀린 메소드 시그니처 (이름과 매개변수 유형) 을 보고 판단하게 됩니다.
https://kotlinlang.org/docs/operator-overloading.html
위 공식 문서에서 자세한 목록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양성빈(Robert)님, 코틀린의 연산자 오버로딩에 관한 궁금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코틀린에서는 특정 연산자를 오버로딩하기 위해 operator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며, 이때 메서드의 이름이 특정해야만 해당 연산자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연산자를 오버로딩할 때, 메서드 이름은 반드시 plus
여야 합니다. 이는 코틀린이 연산자를 식별하는 표준화된 방법입니다.
연산자 오버로딩을 통해 객체끼리도 +
, -
와 같은 연산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메서드명을 표준으로 규정하여 오동작을 방지하고 코드의 일관성을 위해 규정된 부분이라 이해하시면 됩니다.
관련된 유사한 질문과 답변을 이미 인프런 커뮤니티에서 다루고 있는 사례를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에서 연산자 오버로딩과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를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코틀린의 연산자 오버로딩에 대해 더 많은 사례를 알고 싶으시면, 커뮤니티 내 관련 포스트들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태현님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