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6
0
현재 i-cloud에 옵시디언 파일을 넣고, 폰과 맥북, 테블릿, 회사 PC에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강조하신 저널링(day by day)는 옵시디언을 시작하고서 계속 써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회사에 PC에 내장되어있던 정부지원, 행정 관련 문서들을 옵시디언에다가 넣는게 좋을지.. 회사 노션의 데이터와 옵시디언 데이터와의 경계를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혹시 데이먼님은 옵시디언 외의 자료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면
- 정부지원사업관련 자료, 사업계획, 정산 자료
- 발표 IR자료
- 이미지or 동영상 자료
강의 외적인 부분일수도 있지만 혹시 노하우를 공유해주실수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임준택님께서 옵시디언과 노션을 활용한 자료 관리에 대해 고민하시는 것 같아 기존에 비슷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았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 강의나 자료 관리를 효율적으로 다루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Axure 화면 기획 - Axure와 같은 도구에서 기획자료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답변한 게시물입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기획 문서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획단계에서의 HIG 또는 Material Design - 이 질문에서는 iOS 및 Android 가이드와 관련하여 기획 단계에서 고려할 점에 관해 논의합니다. 게다가 구글의 다양한 결과물을 참고하여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옵시디언은 개인 기록과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도구로, 노션과 함께 사용하면 각 도구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션을 팀 업무나 공유 자료에 특화된 공간으로 활용하고, 옵시디언을 개인 연구나 저널링에 초점을 맞추어 사용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또한, 정부지원 사업 관련 자료나 중요한 데이터는 보안을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데이터의 민감도에 따라 별도의 저장소나 암호화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임준택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