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멘토링

로드맵

Inflearn brand logo image

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김주엽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주엽

작성한 질문수

뭘 배워야 할까요...

작성

·

18

·

수정됨

0

전역하고 복학준비중인 학생입니다.

 

1학년 때 자바랑 자료구조, 알고리즘 배웠었는데 군대에 있는동안 공부를 하지 않아서 다 까먹어버렸습니다.

 

복학 준비 할겸 지금 자바 복습 중이고 간간히 대학에서 배운 CS지식도 복습중인데요, 이 다음엔 무엇을 배워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2학년때 C++을 배운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C++을 먼저 공부할까 고민도 하고 있는데, 차라리 지금 복습하고 있는 자바로 작은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자바를 깎아야 할 지 C++을 배워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마음속 한 구석에선 프론트가 재밌어보여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도 드네요... 너무 우유부단 한거 같습니다...

 

선생님들 정답을 알려주세요...

1. 2학년때 C++ 배운다 했으니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구현 연습할겸 C++ 배우기
2. 지금 복습중인 자바로 작은 프로젝트 만들어보기
3. 내가 하고 싶은 프론트 맛 보기

복학이 9월이라 시간이 많으면서도 적네용...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주엽님, 여러 가지 길을 고민하고 계신 것 같아요! 각 선택지에 대한 장단점을 말씀드릴게요.

  1. C++ 배우기: 앞으로의 학교 수업을 준비하는 측면에서 C++을 일찍 시작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C++은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구현에 적합하므로, 복습했던 CS 지식과 잘 연결될 수 있어요.

  2. 자바로 프로젝트 만들어보기: 이미 배우신 자바로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 보면 실력도 향상될 뿐 아니라, 자바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전 경험은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아주 중요합니다.

  3. 프론트엔드 맛보기: 새로운 분야를 탐험하는 것도 가치 있는 시도입니다. 프론트엔드는 시각적으로 결과가 바로바로 보이는 특징이 있어서 재미를 느끼기 쉽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분야입니다. 또한, 다양한 기술 스택을 경험하는 것도 나중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각 옵션마다 매력적인 부분이 있으니, 본인에게 가장 맞는 선택을 고민해보세요. 그리고 제가 드리고 싶은 팁은, 어느 길을 선택하시든 꾸준히 공부하고 관심을 가지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복학까지의 시간을 잘 활용하세요. 화이팅입니다! 😊

필요한 강의를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인프런의 로드맵 기능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김주엽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주엽

작성한 질문수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