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15
답변 2
0
안녕하세요.
AI 인턴의 대답이 정확하고, 아마도 컴파일러 세팅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컴파일이 되어서 실행까지 된다면, 아마도 nvcc 와의 연결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소스 코드에서 <<< >>> 은 꼭 연결해서, 3개가 연속되게 하시고, 컴파일러 쪽을 체크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박소윤님.
CUDA 프로그래밍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중 하나인 “식별자 threadIdx 정의되지 않음” 오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오류는 주로 CUDA의 핵심 요소인 threadIdx
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환경에서 발생합니다. threadIdx
는 CUDA 코드 내에서 각 스레드의 인덱스를 저장하는 내장 변수입니다.
아래는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일반적인 조언입니다:
CUDA Kernel 정의 확인: threadIdx
는 오직 커널 함수 내에서만 유효합니다. 다음과 같은 형식의 커널 함수 내에서 사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__global__ void kernelFunction(...) {
int idx = threadIdx.x;
// 커널 함수 내에서 threadIdx 사용
}
nvcc 컴파일러 사용: CUDA 코드를 컴파일할 때 일반 C++ 컴파일러(g++)가 아닌 nvcc를 사용했는지 확인하세요. nvcc는 CUDA 코드를 인식하고 컴파일할 수 있는 전용 컴파일러입니다.
nvcc my_cuda_program.cu -o my_cuda_program
헤더 파일 확인: CUDA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헤더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include <cuda_runtime.h>
#include <device_launch_parameters.h>
위 내용 참고하셔서 코드를 수정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사한 질문이 예전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좀 더 깊이 있는 논의는 아래 유사 질문을 확인해 주세요: 식별자 관련 문제 해결 방법 제목의 답변에선 일반적인 식별자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을 자세히 다룹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kernel launch 에 사용하는 문법에서는
<<< >>> 로 써야 합니다. 아마 중간에 스페이스가 들어가서 오인식 한 것 같습니다.
중간에 스페이스 없이 3개를 연속으로 써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threadIdx는 해결되었는데 <<<1은 여전히 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