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61
0
ZeroDivisonError라는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지 않다고 나오는데, 위험할 수 있는 구문을 입력할 때마다 관련 에러에 대한 클래스를 항상 정의해야 하는 건가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kingofchaos님.
질문해주신 내용을 보니, 파이썬의 예외처리 구문에 대한 이해에 대한 질문인 것 같습니다. 우선, 파이썬에서는 다양한 예외를 처리하기 위해 try
와 except
구문을 사용합니다. 각 예외는 파이썬에서 미리 정의된 예외 클래스 형태로 제공됩니다. ZeroDivisionError
도 그 중 하나입니다.
질문 내용에 따르면, 코드에서 ZeroDivisionError
를 잘못 입력해 ZeroDivisonError
로 오타가 났고, 이는 NameError
를 발생시킵니다. 파이썬은 자동으로 예외 클래스를 제공하므로, 각 상황에 맞는 예외를 적절히 사용하면 됩니다. 예외를 직접 정의할 필요는 없지만, 잘못된 이름을 사용하면 파이썬이 이를 알지 못해 “정의되지 않은 이름”이라는 에러를 발생시킵니다.
추가적인 예외처리 구문에 대한 예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