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작성
·
53
0
str = 'Nice Python'
print(str[::-2]) <- 이거의 출력값이
nhy cN인 이유가 궁금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2 간격이므로 otPei가 나와야할 것 같은데 n으로 시작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toc3407님.
파이썬에서 문자열 슬라이싱을 하실 때에는 슬라이싱의 방향과 간격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str[::-2]
에서 이 표현식의 의미를 풀어보겠습니다.
[::-1]
는 문자열을 거꾸로 뒤집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 공식을 start:stop:step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tart
와 stop
에 아무 값도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문자열의 처음부터 끝까지 건드리게 됩니다. -1
은 반대 방향으로 한 칸씩 슬라이싱한다는 뜻이죠.
[::-2]
는 기본적으로 -1
을 -2
로 바꿔서 거꾸로 두 칸씩 이동하면서 슬라이싱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Nice Python’이라는 문자열은 맨 끝에서 두 번째 문자부터 시작합니다.
구체적으로 풀어보면, 문자열의 마지막 문자 ‘n’부터 시작해서 두 칸씩 건너뛰며 ‘h’, ‘y’, ‘ ‘, ‘c’, ‘N’ 순서로 문자들이 선택됩니다.
이렇게 해서 결과적으로 “nhy cN”이라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출발점이 문자열 끝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n으로 시작하게 되는 것이죠.
이 문제에 대해 더 나은 이해를 위하여 다음의 유사한 질문을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 파이썬 문자열 슬라이싱 이해하기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